’10kg 감량’ 성동일, 공명에 “내가 더 어렸으면 네 역할 다 내 것” (‘바달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10kg 감량’ 성동일, 공명에 “내가 더 어렸으면 네 역할 다 내 것” (‘바달집’)

TV리포트 2025-10-27 04:40:02 신고

[TV리포트=은주영 기자] 배우 성동일이 놀라운 자기관리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tvN ‘바다 건너 바퀴 달린 집: 북해도 편’에는 성동일, 김희원, 장나라와 이전 시즌 막내 공명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들은 일본 북해도 샤코탄반도의 절경을 찾아 나섰다. 성동일은 오랜만에 만난 공명에 “군대 제대하고 작품 했지? 나 젊었을 때처럼 착하고 예쁘게 생겨서”라며 친근하게 말을 걸었다. “탄탄해지셨다”는 공명의 칭찬에 그는 “내가 조금만 어렸으며 네 역할이 다 내 거였을 것”이라고 농담하며 유쾌함을 자랑했다. 이어 “더 나이 들기 전에 습관을 들어놔야겠다 싶었다. 두 달 동안 10kg 뺐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성동일은 지난 6월 배우 혜리의 개인 채널에 출연해 걷기와 러닝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무릎 연골이 안 좋아져서 러닝에서 걷기로 바꿨다. 보통 14km, 많이 걸으면 27km까지 걷는다”고 전했다.

연극 무대에서 활동하던 성동일은 SBS 1기 공채 탤런트에 합격해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수상한 그녀’, ‘탐정: 더 비기닝’, ‘변신’, 담보’, 드라마 ‘추노’,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특히 tvN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현실감 넘치는 아버지 연기했고 극 중 두 딸들과 ‘현실 부녀 케미’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태풍상사’에 특별 출연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2003년 결혼해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으며 MBC ‘아빠! 어디가?’에서 아이들을 공개하기도 했다. 

은주영 기자 ejy@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tvN ‘바다 건너 바퀴 달린 집: 북해도 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