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현요셉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 소속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넥슨코리아(대표이사 강대현∙김정욱)와 협업하여 인기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다양한 연령층의 게이머를 대상으로 세계 최초의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활용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친밀감을 증대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국타이어는 이미 2021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와, 올해 1월에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한국타이어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관련된 ‘아이온 카트’, ‘아이온 풍선’, ‘한국타이어 수트’ 등 총 11종의 게임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아이온 카트’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인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를 모티브로 하여 독보적인 EV 테크놀로지와 브랜드 시그니처인 ‘컬러링 그루브(Coloring Groove)’를 반영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또한,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여 브랜드 필름도 공개된다. 현실의 인물이 ‘아이온 카트’와 함께 가상의 레이싱 세계로 진입하여 질주하는 서사를 통해 혁신적인 기술로 완성된 짜릿한 주행의 순간을 역동적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한국타이어의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접할 수 있다.
더불어, 타이어 중심의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인 ‘티스테이션(T’Station)’의 온라인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도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11월 7일까지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한국타이어 제품 4개를 구매하고 장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온 카트’와 최대 5만 원 상당의 주유 상품권을 제공하며, 400명에게는 주유 상품권 5천 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동안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장착 인증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으로 ▲한국타이어 30% 할인권(150명) ▲배달의민족 상품권(150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200명) 등 다양한 경품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한국’ 브랜드의 혁신적인 기술과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널리 알리기 위해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레고(LEGO) 공인 작가 및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세계관을 예술적으로 재구성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타이어와의 친숙함을 증대시키고 있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