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BNK부산은행,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비즈니스플러스 2025-10-24 14:33:01 신고

3줄요약
BNK부산은행은 이날 오전 부산은행 본점 2층 오션홀에서 '창립 5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이날 오전 부산은행 본점 2층 오션홀에서 '창립 5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부산은행 본점 2층 오션홀에서 창립 58주년 기념식을 24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성빈 은행장을 비롯해 경영진과 부·실점장 등 3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지역과 함께 걸어온 58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방성빈 은행장은 기념사에서 "부산은행의 본원적 경쟁력은 튼튼한 기초체력에서 비롯된다"고 강조했다. 불확실한 금융환경 속에서도 내실 있는 성장 기반을 더욱 견고히 다져가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최근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과 조선업 재도약 등 지역경제의 변화에 주목하며 지역의 흐름에 발맞춘 상생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지역 금융으로서 책임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부산은행은 작은 틈새에도 큰 변화를 만들어가는 은행을 지향한다. 익숙했던 시장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며 익숙한 관행을 넘어 새로운 금융의 가능성을 탐색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부문에서는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한 지분투자 및 전략적 제휴 확대를 통해 초일류 글로컬(Global+Local) 은행으로의 도약을 준비한다. 디지털 분야에서도 대면과 비대면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하이브리드 금융환경을 확대해 고객에게 가장 먼저 선택받는 은행이 되기 위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방 은행장은 "부산은행과 58년을 함께해온 지역사회와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의 신뢰를 은행의 가장 중요한 자산으로 여기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조직과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직원의 성장이 곧 부산은행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환경을 실천해 나선다.

한편 부산은행은 같은 날 창립기념일을 맞아 착한 점심데이를 실시했으며 방성빈 은행장도 본점 인근 식당을 방문해 직원들과 함께 식사하며 지역상권과 상생의 의지를 나눴다.

류지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