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신작] 아키텍트·본 어게인 등 신작 러시… MMORPG·메트로배니아 장르 주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금주의 신작] 아키텍트·본 어게인 등 신작 러시… MMORPG·메트로배니아 장르 주목

게임와이 2025-10-23 15:44:47 신고

이번 주 국내 게임 시장에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대거 출시되며 이용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를 비롯하여 '본 어게인: 해골히어로', THE GOOD OLD DAYS: 누기스의 대모험', '카발RED', '천지겁'이 출시하였으며,  29일 '미르의전설' IP를 활용한 MMORPG '미르의 전설2:레드나이트'가 정식 출시됐다.

 

◇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5개 월드 25개 서버로 정식 출시

드림에이지가 서비스하고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 22일 정식 출시됐다. 총 5개 월드, 25개 서버가 오픈됐으며, 서버 선점 및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는 동일 계정으로 사전 생성 캐릭터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아키텍트'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드림에이지

 

아키텍트는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를 개발한 박범진 사단의 신작이다. 언리얼 엔진5 기반으로 단일 채널의 광활한 심리스 월드를 구현했다. 경쟁 요소뿐 아니라 협동·도전 콘텐츠, 비행·수영·등반 등 특수 이동을 활용한 탐험 콘텐츠가 특징이다.

 

◇ 그라비티 메트로배니아 신작, 스팀·닌텐도 스위치 출시

그라비티가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메트로배니아 장르 신작 'THE GOOD OLD DAYS: 누기스의 대모험'을 23일 글로벌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THE GOOD OLD DAYS 누기스의 대모험 /그라비티
THE GOOD OLD DAYS 누기스의 대모험 /그라비티

 

2D 도트 그래픽과 최신 기술의 융합, 탐험 중심 플레이가 특징이다. 1980년대 청춘 모험 영화와 레트로 게임을 오마주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숀이 되어 아버지가 남긴 빚을 제한 시간 내 청산해야 하며, 보스 전투, 미니 게임, 로또, 이벤트 클리어 등으로 돈을 모을 수 있다. 인질로 잡힌 친구들을 구출해 함께 여정을 떠날 수 있으며, 각 캐릭터의 고유 액션을 탐험에 활용 가능하다. 클리어 이후 다음 회차부터 신규 콘텐츠가 해금되며 각기 다른 엔딩이 등장한다.

 

◇ 토가도 테크 '본 어게인: 해골히어로' 정식 서비스

토가도 테크의 신작 모바일 RPG '본 어게인: 해골히어로'가 22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본 어게인: 해골히어로 /토가도 테크
본 어게인: 해골히어로 /토가도 테크

 

무덤 속에서 깨어난 해골 망령들의 부활과 반란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수집형 RPG다. 이용자는 4대 속성과 5대 종족의 해골 영웅을 조합해 불사 군단을 만들고, 타이쿤·탐험·연맹 전투 등을 즐길 수 있다. '해골 타이쿤' 모드에서는 묘지를 꾸미고 병사들을 파견해 자원을 확보할 수 있으며, 낚시·모노폴리·미니 대전 등 생활형 콘텐츠도 지원한다. 자동 성장 시스템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자원이 누적된다.

 

◇ 이스트게임즈 '카발RED', 25일 출시

이스트게임즈는 '카발 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신작 MMORPG '카발RED'를 25일 출시한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카발 온라인'의 핵심 시스템인 콤보와 배틀모드를 계승했다. 광역 스킬 중심의 전투 구조와 쉬운 강화 시스템을 더했으며, 모바일과 PC 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해 동일 계정으로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블랙젝 스튜디오 판타지 RPG '천지겁' 출시

Blackjack Studio가 개발한 동방 판타지 RPG '천지겁'이 2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윤회와 환생을 중심 주제로 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200시간이 넘는 메인 스토리 콘텐츠를 자랑한다. 이용자는 '천명자'로서 100여 명의 영웅들과 인연을 맺고 천년의 윤회를 함께하는 여정을 경험한다. 화려한 전투 이펙트와 속도감 있는 액션, 정교한 스킬 연출을 통해 콘솔급 전투 손맛을 구현했다.

천지겁 /Blackjack Studio
천지겁 /Blackjack Studio

 

◇ 브이파이브 게임즈 '미르의 전설2:레드나이트', 29일 출시 예정

브이파이브 게임즈는 액토즈소프트의 '미르의전설' IP를 활용한 MMORPG '미르의 전설2:레드나이트'를 29일 정식 출시한다.

원작의 핵심인 혈룡서버를 비천성과 모든 필드에 재현해 긴장감 넘치는 경쟁을 경험할 수 있다. 거래소와 개인 노점상 등을 통해 자유로운 거래와 경제 활동이 가능하며, 탈것, 외형 아이템, 약 125개의 육성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Copyright ⓒ 게임와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