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테니스 황제’ 나달과 21년 동행…방한 맞춰 파트너십 연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기아, ‘테니스 황제’ 나달과 21년 동행…방한 맞춰 파트너십 연장

뉴스락 2025-10-23 13:03:52 신고

기아 주니어 테니스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기량을 보여준 김시윤, 홍예리 선수와 기아 고객경험본부장 류창승 전무, 라파 나달 아카데미 소속 코치진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기아 제공 [뉴스락]
기아 주니어 테니스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기량을 보여준 김시윤, 홍예리 선수와 기아 고객경험본부장 류창승 전무, 라파 나달 아카데미 소속 코치진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기아 제공 [뉴스락]

[뉴스락] 기아가 세계적인 테니스 스타 라파엘 나달과의 21년간 이어진 파트너십을 연장하며 동행을 계속한다.

기아는 23일 서울 성동구의 브랜드 체험 공간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송호성 사장과 나달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공식 후원 파트너십 연장 조인식을 개최했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은 12년 만에 이뤄진 나달의 방한에 맞춰 진행됐으며, 기아는 ‘앞으로의 여정(The Road Ahead)’이라는 주제로 향후 양측이 함께 만들어갈 미래 가치를 제시했다.

기아와 나달의 인연은 2004년부터 시작됐다. 기아는 나달의 열정과 도전 정신이 브랜드 철학과 맞닿아 있다고 판단해 후원을 시작했고, 나달이 부상으로 힘든 시기를 겪을 때도 회복을 기원하는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나달 역시 2006년부터 기아의 브랜드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전 세계에 기아 브랜드를 알리는 데 기여해왔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나달은 앞으로 기아의 글로벌 전기차 시장 전환과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비전을 전 세계 고객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계속 맡게 된다.

기아는 이번 나달의 방한을 기념해 국내 테니스 유망주와 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22일에는 국내 주니어 테니스 유망주 20명을 초청해 ‘라파 나달 아카데미’ 코치진의 전문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기아 주니어 테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홍예리(14), 김시윤(14) 선수는 스페인 현지에서 열리는 ‘하이 퍼포먼스 테니스 주니어 캠프’ 참가 기회를 얻었다.

또한 팬들을 초청해 나달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브랜드 팝업 공간을 운영해 파트너십의 역사를 공유하는 등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다각화했다.

조인식에서 송호성 기아 사장은 “나달과 기아는 열정과 투지라는 정신으로 함께 성장해왔다”며, “앞으로의 여정에서도 진솔한 우정을 바탕으로 전 세계 테니스 팬과 유망주들에게 희망과 영감을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라파엘 나달은 “21년간 변함없는 파트너로 지원해 준 기아에 감사하다”면서, “상호 영감을 주는 동반자로서 기아의 혁신을 향한 여정에 힘을 보태고 더 큰 미래를 만들고 싶다”고 화답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