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팬 모빌리티쇼 2025] 신형 넥쏘 앞세워 일본 시장 또 두드리는 현대차, 어떤 전략일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재팬 모빌리티쇼 2025] 신형 넥쏘 앞세워 일본 시장 또 두드리는 현대차, 어떤 전략일까?

M투데이 2025-10-21 16:36:14 신고

[엠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일본 법인 현대모빌리티재팬(Hyundai Mobility Japan)이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도쿄 빅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열리는 ‘재팬 모빌리티 쇼 2025(Japan Mobility Show 2025)’에 첫 참가한다. 

이번 전시는 현대가 일본 시장에서 브랜드 정체성과 기술 비전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첫 대형 무대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의 콘셉트를 “Daring Moves for the Future(대담하게 미래를 향해 나아가다)”로 정하고, 수소 기술의 혁신, 일상을 바꾸는 전동화, 상상력으로 여는 미래 등 세 가지 주제 아래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한다.

현대차는 1998년부터 27년간 수소 기술 개발에 매진해왔으며, 2000년대 초 금융위기 속에서도 연구를 멈추지 않았다. 

그 결과 2013년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 양산에 성공, 전용 모델 ‘넥쏘(NEXO)’를 통해 글로벌 수소 모빌리티 시장을 개척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현대의 수소 기술 발전사와 함께 수소 브랜드 ‘HTWO(에이치투)’의 비전을 중심으로, ‘생산–운송–저장–활용’에 이르는 4대 밸류체인 구조를 시각적으로 소개한다.

사진 : 현대차 디 올 뉴 넥쏘
사진 : 현대차 디 올 뉴 넥쏘

가장 큰 관심을 모으는 전시 차량은 지난 4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신형 ‘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다.

현대차는 이를 “미래 수소사회로 향한 현대의 상징적 모델”로 정의하며, “방문객들이 현대가 제시하는 지속가능한 수소 생태계의 실현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일본 시장에서 이미 도심형 전기차 ‘인스터(INSTER)’, 패밀리 SUV ‘코나(KONA)’, 플래그십 EV ‘아이오닉 5(IONIQ 5)’, 고성능 모델 ‘아이오닉 5 N(IONIQ 5 N)’ 등 폭넓은 전기차 라인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EV의 일상이 만들어내는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현대차가 제시하는 새로운 전동화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한다.

전시 차량으로는 아이오닉 5(IONIQ 5)와 인스터 크로스(INSTER Cross)가 전시되며, 도시형 친환경 모빌리티의 방향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현대차는 브랜드 철학인 ‘Progress for Humanity(인류를 위한 진보)’를 바탕으로, 디자인의 핵심 가치를 변화·혁신·상상력으로 설정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창의성과 감성을 결합한 미래형 디자인 비전을 통해 현대차가 단순한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미래 모빌리티 문화의 창조자임을 강조한다.

현대차는 도쿄 빅사이트 동관 야외 주차장에서 열리는 ‘어드밴스드 세이프티 비히클(ASV) 공도 시승 체험’과 ‘일하는 모빌리티(Work Mobility)’ 프로그램에도 참가한다.

현대차의 중형 전기버스 ‘ELEC CITY TOWN(에렉시티 타운)’ 시승을 포함해 전기차 기술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모빌리티재팬은 일반 방문객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부스 내 QR코드 스탬프 투어를 통해 스탬프를 모은 방문객 900명에게 매일 기념품을 증정하고, SNS 해시태그 이벤트(#jms2025ヒョンデ)에 참여하면 오리지널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사진 : 2024 WRC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우승한 현대팀 티에리 누빌이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

특히 11월 1일 정오, FIA 월드랠리챔피언십(WRC) 2024 시즌 드라이버 챔피언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과 코드라이버 마르틴 비데가(Martin Wydaeghe)가 현대차 부스에서 팬 사인회를 열 예정이다.

또한 매일 5회 진행되는 ‘EV 미니 쇼케이스’에서는 현대차 EV 해설자가 직접 차량의 기술과 특징을 설명하며 현장 관람객에게 현대차 전기차의 첨단 기술을 소개한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