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제주와의 약속’ 상생 프로그램 인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호텔신라, ‘제주와의 약속’ 상생 프로그램 인기

포인트경제 2025-10-20 12:32:07 신고

3줄요약

[포인트경제] 호텔신라가 제주관광공사와 협력해 선보인 상생 프로그램 ‘제주 프로미스 키퍼’가 높은 이용률과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제주신라호텔 어린이 투숙객을 대상으로 이달 초 론칭됐다. 호텔신라에 따르면, 프로그램의 평균 이용률은 80%에 달하며 참가 어린이들은 생태계 보전 활동에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을 보이고 있다.

호텔신라, ‘제주와의 약속’ 상생 프로그램 인기 호텔신라, ‘제주와의 약속’ 상생 프로그램 인기

‘제주 프로미스 키퍼’는 자연의 다양한 요소를 오감으로 탐구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동물과 식물 등 생물뿐 아니라 흙, 바람, 햇빛, 온도 등 비생물까지 포함해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이 자연 변화와 생명 존중,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계절별 테마 학습 활동 △지역 탐방을 통한 탐구 활동 △업사이클링으로 학습 내용을 소품으로 제작하는 보전 활동 등 세 가지로 나뉜다. 대상은 제주신라호텔에 투숙하는 만 6세부터 만 12세 어린이 고객이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프로그램 론칭 초기부터 고객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히며, “다음 달부터는 프로그램 정원이 만석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부터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추진 중인 ‘제주와의 약속’ 신(新)관광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제주와의 약속’은 관광객, 관광 사업체, 도민이 함께 지속 가능한 제주 관광을 도모하는 프로젝트다. 호텔신라는 지난해 12월 제주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 가능한 제주 관광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협력해왔다. ‘제주 프로미스 키퍼’는 이 협약에 따른 첫 실천 방안이다.

‘제주와의 약속’은 보전·공존·존중 세 가지 키워드로 구성된다. ‘보전의 약속’은 제주의 자연환경을 후손에게 그대로 전해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존의 약속’은 제주 지역민과 함께 아름다운 제주를 조화롭게 만들어가는 것이며, ‘존중의 약속’은 제주의 고유 문화를 지키는 데 초점을 맞춘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