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활용 개인 맞춤형 기능을 추가한 '익시오 2.0'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익시오는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과 통화 녹음·요약, 보이는 전화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통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LG유플러스는 기존 '익시오 1.0' 버전의 보안 기능에 더해 사용 고객을 위한 개인 맞춤형 AI 기능을 추가해 익시오 2.0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2.0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AI 대화 검색 △AI 스마트 요약 △디스커버 2.0 등이다.
AI 대화 검색 기능은 기존 통화에서 기억나지 않는 궁금한 내용을 직접 찾을 필요 없이 AI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는 기능이다. 통화 내용을 기반으로 대화 방식, 대화 속 감정 등을 분석해 긍정적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인사이트도 답변으로 제공한다
AI 스마트 요약은 통화 내용을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정리하는 기능이다. 메모, 토론, 문의, 할 일 등 간단한 형태를 비롯해 부동산 중개·영업 활동 등 업무에 최적화된 양식으로 내용으로 요약한다. 요약된 내용은 간단하게 수정·복사·공유할 수 있다.
디스커버 2.0은 통화·문자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필요한 AI 기능을 추천하는 안내 페이지다. 이 페이지에서는 고객 사용 패턴에 따른 AI 통화 내용 정리, 문자 메시지 분석을 통한 일정 관리, 통화에서 언급된 장소 검색 등 AI 추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 익시오 2.0에는 고객이 수신한 문자·카카오톡 메시지에 포함된 피싱 위험 URL에 접속하면 이를 확인해 주의 알림을 제공하는 '위험 URL 탐지' 기능, 문자로 받은 쿠폰 이나 예약 일정을 알아서 감지하고 날짜가 가까워지면 알림을 제공하는 'AI 문자 리마인더'가 신규 도입됐다.
iOS 버전 익시오 2.0에는 하나의 휴대전화에서 두 개의 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듀얼넘버' 기능이 추가됐다. LG유플러스는 추가적 기술 개발을 통해 iOS 이용자도 안드로이드 버전 익시오 2.0에 탑재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에이전트 추진그룹장(상무)은 "익시오 사용 고객에게 안심·편리 두 가지 가치를 모두 제공하기 위해 익시오 2.0 버전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가치를 제공하며 LG유플러스가 추구하는 '밝은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