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의 편지' K-애니 미래는 밝다…해외 개봉+166개국 선판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연의 편지' K-애니 미래는 밝다…해외 개봉+166개국 선판매

iMBC 연예 2025-10-20 01:02:00 신고

“국산 애니메이션 붐은 온다”, “대한민국 애니메이션계의 미래는 너무너무 밝다” 등 호평을 이끌고 있는 K-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가 해외 개봉 및 166개국에 선판매되는 쾌거를 이뤘다. [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제작: 스튜디오리코, 스튜디오N┃공동제작: 씨엠씨미디어┃감독: 김용환┃목소리 출연: 이수현, 김민주, 민승우, 남도형 외]

iMBC 연예뉴스 사진

'연의 편지'는 책상 서랍에서 우연히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게 된 전학생 ‘소리’가 편지 속 힌트로 이어지는 다음 편지들을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영화다. 일찌감치 오타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OIAF), 애니메이터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 등 유수의 영화제를 통해 세대 무대에서 K-애니메이션의 놀라운 성취와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는 '연의 편지'가 해외 개봉 및 166개국 선판매까지 확정하며 K-콘텐츠의 또 다른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영화 '연의 편지'는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부터,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등 유럽 국가, 북미, 남미, 싱가포르, 호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166개국에 선판매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그뿐만 아니라 연이은 해외 개봉 일정도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지난 10월 10일(금) 베트남 개봉을 시작으로 10월 22일(수) 인도네시아, 10월 23일(목) 말레이시아, 10월 30일(목) 싱가포르와 태국, 2026년 초에는 북미에서 차례로 개봉되어 해외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한편, 일본 애니메이션이 강세를 이루는 국내 극장가에서도 세대를 아우르며 마법 같은 감동과 여운을 전하는 '연의 편지'만의 진가가 빛을 발하고 있다. 지난 10월 1일(수) 국내 개봉 이후,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 속에서도 실관람객들의 압도적인 호평을 얻으며 꾸준히 입소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 각국 개봉 소식을 알린 웰메이드 K-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