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노은하 기자] 2011년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가상 부부로 호흡을 맞췄던 티아라 출신 배우 함은정과 배우 이장우가 같은 해, 같은 달, 단 일주일 차이로 진짜 결혼 소식을 전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우리’였던 두 사람이 이제는 ‘각자’의 행복을 찾아 웨딩마치를 올린다.
▲ 함은정, 김병우 감독과 11월 30일 결혼 “엄마처럼 따뜻한 가정 꾸리고 싶었다”
지난 16일 함은정은 자신의 계정을 통해 “11월의 마지막 날 결혼을 한다”며 직접 결혼 소식을 알렸다. 그는 “평생 곁을 지켜줄 것 같던 엄마를 1년 전 떠나보내고 나니 엄마처럼 밝고 따뜻한 가정을 꾸리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며 “제 일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힘들 때마다 묵묵히 곁을 지켜준 분과 새로운 출발을 함께 하려 한다”고 밝혔다.
예비신랑은 영화 더 테러 라이브, PMC: 더 벙커, 전지적 독자 시점 등을 연출한 김병우 감독이다. 두 사람은 조용히 사랑을 키워온 끝에 부부의 연을 맺는다. 결혼식은 오는 11월 30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가족과 가까운 지인만 초대한 비공개 예식으로 진행된다.
함은정은 2009년 걸그룹 티아라로 데뷔해 ‘뽀삐뽀삐(Bo Peep Bo Peep)’, ‘롤리폴리(Roly-Poly)’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이후 KBS2 ‘드림하이’, KBS1 ‘속아도 꿈결’, ‘수지맞은 우리’, KBS2 ‘여왕의 집’ 등에서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다.
▲ 이장우, 7년 열애 끝에 배우 조혜원과 결혼…”드디어 장가갑니다”
이장우는 오는 11월 23일, 함은정보다 일주일 먼저 웨딩마치를 올린다. 예비신부는 KBS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에서 인연을 맺은 배우 조혜원. 두 사람은 7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한다. 결혼식의 주례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 ‘팜유 패밀리’로 함께한 전현무가 맡고 사회는 기안84가 맡을 예정이다.
이장우는 지난달 30일 자신의 계정을 통해 “여러분 저 장가갑니다”라며 결혼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조혜원 역시 지난 10일 자신의 계정에 “11월 23일 저희 결혼합니다”라며 웨딩화보를 공개해 축하를 받았다.
이장우는 지난 8일 채널 ‘나래식’에 출연해 “원래 계획은 사실 작년에 하는 거였다. ‘나 혼자 산다’에서 ‘팜유’가 만들어지면서 너무 하고 싶었다”며 “상견례도 마친 상태에서 장모님께 부탁드려 올해로 연기했다”고 고백했다.
‘우리 결혼했어요’를 통해 가상 부부로 사랑받았던 함은정과 이장우가 14년이 지난 지금 진짜 부부의 길로 들어선다는 점에서 팬들의 감회도 남다르다. 같은 시기에 각자의 행복을 맞이한 두 사람의 소식은 많은 이들에게 훈훈한 미소를 안기고 있다.
노은하 기자 neh@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MBC ‘우리 결혼했어요’, 조혜원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