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넥슨의 대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새로운 힐러 계열 클래스 ‘암흑술사’를 선보였다. 누적되는 ‘잠식’ 수치에 따라 스킬이 강화되는 독특한 전투 시스템으로 전략적 플레이를 요구하며, 핼러윈 시즌을 맞아 다양한 보상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잠식’을 컨트롤하는 전략형 힐러, ‘암흑술사’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6일 자회사 데브캣(대표 김동건)이 개발한 ‘마비노기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암흑술사’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암흑술사’는 의식용 단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힐러 계열로, 스킬 사용 시 누적되는 ‘잠식’ 수치가 한계를 넘으면 모든 스킬이 강화되는 대신 체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한다. 플레이어는 이 ‘잠식’을 얼마나 정교하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전투의 흐름이 달라지는 고난이도 클래스로, 단순한 힐러의 역할을 넘어 공격과 생존의 균형을 동시에 요구한다.
육성 지원 위한 성장 부스트 이벤트
넥슨은 ‘암흑술사’ 출시를 기념해 육성 지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1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암흑술사 클래스 성장 부스트’ 이벤트에서는 레벨 달성에 따라 ‘★6 전설 장신구 룬 선택 상자: 암흑술사’, ‘정령의 흔적’, ‘인챈트 스크롤: 폭스’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7일간의 출석 이벤트를 통해 ‘룬의 파편’, ‘에픽 연금술 재연소 촉매’, ‘미스틱 던전 차원 열쇠’ 등 성장에 필요한 핵심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핼러윈 맞이 특별 이벤트…“던바튼이 들썩인다”
핼러윈 시즌을 맞아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던전 및 사냥터에서 얻을 수 있는 ‘반가움의 발바닥 스탬프’를 모으면 ‘미스틱 던전 차원 열쇠’, ‘보석 스킬 세공기’, ‘투박한 스타프리즘’ 등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30일부터는 가짜 랫맨을 찾아내는 미니게임 이벤트가 열리며, 접속만 해도 ‘연금술 재연소 촉매’, ‘알쏭 달쏭 변신 물약’ 등을 받을 수 있는 온타임 이벤트가 19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11월 13일까지 던바튼 마을 내 핼러윈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특별 보상도 주어진다.
“전략과 개성이 살아있는 힐러”…새로운 재미 예고
이번 신규 클래스 ‘암흑술사’는 단순한 회복 중심의 힐러와 달리, 위험을 감수해야 더 강력한 힘을 얻는 리스크-리턴 구조로 설계됐다.
넥슨은 “전투의 리듬과 자원 관리에 깊이를 더한 ‘암흑술사’를 통해 MMORPG 본연의 전략성과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과 이벤트 정보는 ‘마비노기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