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와 MS Xbox가 16일 신형 핸드헬드 게이밍 PC ‘로그 Xbox 엘라이’ 시리즈를 선보였다. 엘라이와 엘라이 X 등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 이번 기기는 기기 외형부터 플레이 환경까지 Xbox 게임에 맞춰진 구성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기기의 정식 출시에 앞서, MS Xbox 측의 지원을 통해 이중 고급형 모델인 ‘로그 Xbox 엘라이 X’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기기의 독특한 디자인부터 각종 게임 플레이까지 ‘로그 Xbox 엘라이 X’가 전한 감상을 정리해봤다.
▲ ‘로그 Xbox 엘라이 X’(사진=경향게임스)
▲ Xbox와의 로그 엘라이의 만남은 기기 외형에서부터 잘 확인할 수 있다(사진=경향게임스)
‘로그 Xbox 엘라이 X’는 AMD 라이젠 Z2 익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7인치 디스플레이 기반에 1080p FHD 해상도, 120Hz 주사율의 화상을 제공한다. 아울러 24GB 램과 1TB SSD 저장공간을 지원, 쾌적한 속도와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기기의 가장 큰 특징은 외형에서 살펴볼 수 있다. 기존 엘라이 시리즈와 달리 디스플레이 버튼이 위치한 양측 면이 Xbox 컨트롤러와 같은 외형을 갖췄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게임패드 플레이에 익숙한 이용자들이라면 그와 같은 그립감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외에 좌측에 위치한 Xbox 버튼을 통해 각종 편의 기능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 제품 구성은 기기와 파워 케이블, 플라스틱 거치대 등으로 구성됐다(사진=경향게임스)
▲ 후면 디자인에서도 로그 엘라이 시리즈 전작 대비 변화를 뚜렷하게 확인 가능하다(사진=경향게임스)
트리거 버튼의 경우 Xbox 엘라이 일반 모델과 달리 ‘임펄스 트리거’를 탑재해 섬세한 피드백을 즐길 수 있는 점 역시 X 모델의 특징이다.
기기를 활용할 때 다가오는 가장 큰 매력은 역시 Xbox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이다. ‘Xbox 전체 화면 경험’이 대표적인 특징으로, 기기 구동과 동시에 이용자들을 맞이하는 Xbox UI가 바로 그것이다.
▲ 디스플레이 좌측에서는 이번 기기의 특징 중 하나인 Xbox 버튼이 탑재됐다(사진=경향게임스)
▲ 그립감 역시 준수한 편으로, Xbox 컨트롤러 특유의 편안한 그립과 조작 환경이 제공된다(사진=경향게임스)
Xbox UI 내에서는 Xbox 게임 구매, 게임패스 등을 통해 설치된 게임은 물론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여타 플랫폼에서 설치한 게임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바로 다시 돌아가기’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Xbox 플레이 애니웨어를 지원하는 타이틀 같은 경우 콘솔과 PC 등 여타 플랫폼에서의 진행 데이터를 공유한 채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다.
특히, Xbox 게임을 설치할 경우 ‘휴대 장치 호환성’ 여부를 초록색, 파란색 체크 라벨을 통해 설명해주고 있어, Xbox 엘라이를 활용하는 이들을 위한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 기기 구동 시에는 Xbox 앱이 실행되며, 이를 통해 각종 게임플레이까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사진=경향게임스)
▲ 라이브러리는 Xbox에서 구매 및 다운로드한 게임 외에 스팀 등 여타 플랫폼에서의 내 게임도 한 번에 모아 관리할 수 있다(사진=경향게임스)
기기 좌측 Xbox 버튼에서는 별도 바 옵션이 등장해 빠르고 편리한 각종 설정, 부가 기능 활용이 가능하다. 이는 윈도우 화상으로 돌아가 구동하는 방식이 아닌 기존 화면 내 팝업 방식으로 옵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 게임플레이 도중에도 각종 조정 및 기능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다가온다.
이외에도 기기 성능 역시 기존 로그 엘라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휴대형 게이밍 기기로서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성능을 보장해주고 있어, 80Wh도 제공되는 배터리 역시 휴대 게임플레이에 만족감을 더한다.
▲ Xbox 버튼을 통해 게임 플레이 도중에도 다양한 옵션 조정, 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사진=경향게임스)
한편, MS Xbox는 게임패스와 더불어 다양한 환경에서 자사 게임들을 즐길 수 있도록 꾸준한 확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엘라이 Xbox 시리즈 역시 그 확장의 일환으로 선을 보인 가운데, PC를 통해 콘솔게임을 최적화된 형태로 즐기는 경험은 분명 색다른 감상을 남긴다. ‘스팀 덱’ 등 휴대형 게이밍 PC 시장 역시 꾸준하게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MS Xbox의 시도가 시장과 Xbox 게임 생태계 확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