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특징주]스텔란티스, 지프 ‘그랜드 왜고니어’ 전면 개편…주가는 3% 하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美특징주]스텔란티스, 지프 ‘그랜드 왜고니어’ 전면 개편…주가는 3% 하락

이데일리 2025-10-15 01:58:03 신고

[이데일리 김카니 기자] 프랑스·이탈리아·미국 합작 완성차 그룹 스텔란티스(STLA)가 북미 주력 브랜드 지프(Jeep)의 대형 SUV ‘그랜드 왜고니어’ 개편 계획을 발표했으나 투자심리가 개선되지 못하며 하락하고 있다.

14일(현지시간) 오후12시32분 스텔란티스 주가는 전일대비 3.15% 내린 9.8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CNBC에 따르면 스텔란티스는 2026년형 지프 그랜드 왜고니어 라인업을 전면 재설계해 디자인을 개선하고, 주행거리가 확장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 ‘왜고니어’(Wagoneer) 단일 브랜드는 폐지하고, 단일 네이밍 ‘그랜드 왜고니어’로 단순화한다는 방침이다.

밥 브로더도르프 지프 최고경영자(CEO)는 “플래그십 SUV 라인업을 재정비해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겠다”며 “과거 복잡한 트림 구성과 가격정책으로 소비자와 딜러 모두를 혼란스럽게 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완전히 바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 모델은 기본가격이 6만5000달러 이하로 책정될 예정이며 기존보다 다양한 기능을 포함해 경쟁 차종 대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다.

지프는 이번 모델 교체를 포함해 북미 시장 점유율 회복과 판매 반등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시장에서는 고가 SUV 수요 둔화와 브랜드 재편에 따른 단기 비용 부담이 주가 하락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