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가을 대표 음악축제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5(Grand Mint Festival 2025, 이하 GMF)’가 대중과 함께하는 다양한 음악색감에 국내외 음악산업 네트워크 행사를 더하며, 그 의의를 공고히 한다.
민트페이퍼에 따르면 오는 18~19일 열릴 GMF 2025는 서울 올림픽공원 일원을 대규모로 활용한 5개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조합을 선보이며 국내외 음악팬들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우선 스테이지 측면에서는 AKMU(악뮤)·홍이삭·적재·10CM·정승환, 멜로망스 등이 출격하는 ‘Mint Breeze Stage(민트 브리즈 스테이지)’부터 루시·터치드·윤하·씨엔블루·소란 등의 ‘Club Midnight Sunset(클럽 미드나잇 선셋)’, 실리카겔·페퍼톤스·엔플라잉·쏜애플 등의 ‘Station Stardust by CDF(스테이션 스타더스트 by 카다판)’, 소수빈·정세운·너드커넥션 등의 ‘Loving Forest Garden(러빙 포레스트 가든)’, 롤링쿼츠·민서·박소은·공원 등이 채울 ‘bright Lab(브라이트 랩)’ 등 62팀의 감성주자들의 향연이 예고된다.
또한 ‘GMF2025 Awards’, ‘민트우체국’, ‘Fan Meet Up’ 등 기존 프로그램과 함께 4개 레이블 합동 ‘CAMP STATION’ 등 새로운 팬이벤트가 마련되며, ‘레코드·바이닐 마켓’, GMF 공식 MD를 만나볼 수 있는 ‘민트샵’ 등의 마켓은 다양한 콘셉트의 포토존, 어트랙션과 함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물론 각국 업계 관계자가 교류할 수 있는 ‘서울뮤직포럼’ 등의 네트워크와 함께, 10년 만에 돌아온 페스티벌 가이 ‘주우재’가 이끄는 전야제 ‘그대, 모든 짐을 내게 in GMF’ 등 특별한 행보도 준비될 예정이다.
이처럼 GMF 2025는 명성에 걸맞는 다양한 감성무대와 이벤트는 물론, 여러 방향의 네트워크를 이루는 새로운 음악구심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5’의 공식 티켓은 NOL 티켓, YES24, NAVER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주요 일정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는 주최사인 민트페이퍼 홈페이지와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공식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