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 숨결과 현대의 감성이 공존하는 '나주여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고대의 숨결과 현대의 감성이 공존하는 '나주여행'

투어코리아 2025-10-13 09:39:24 신고

 나주시 ‘금성관’  /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 ‘금성관’  /사진제공-나주시

[투어코리아=박규환 기자] 영산강을 품은 도시 전남 나주. 이곳은 백제의 숨결과 조선의 기품, 그리고 현대의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공간이다. 고즈넉한 한옥과 정갈한 정원, 감각적인 레스토랑과 미디어아트 전시까지.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매력을 품은 나주여행에 나서보자. 

조선의 위엄을 간직한 시간의 문 '금성관'

나주 도심 한가운데 자리한 금성관은 조선시대 지방 관아의 객사로 사용되던 역사적 건축물로, 조선시대 객사 중 가장 규모가 크다. 특히 팔작지붕을 하고 있어서 일반적인 맞배지붕의 정청과 대비되는 희귀성을 갖는다. 궁궐 정전과 유사한 평면 구성이 특징으로, 넓은 마당과 고풍스러운 기와지붕과 단아한 목조 구조, 정돈된 주변 풍경 담으며 걷는 산책은  조선시대로의 시간 여행을 선사한다.  

고택에서 마주하는 새로운 문화 '3917마중'

금성관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 나주향교 옆에 위치한 3917마중은 폐가 고택 7채를 복원해 만든 복합문화공간이다. 4천 평 규모의 민간정원과 함께 고택스테이, 전통 디저트 카페, 전시와 공연이 어우러진 이곳은 전라남도 제16호 민간정원이자 우수건축자산 1호로 지정된 특별한 장소다. 나주배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를 맛보며, 한옥의 정취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

감각적인 미식여행  '금성산호랭이'

나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금성산호랭이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다채로운 메뉴로 미식가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레스토랑이다. 파스타, 리조또, 스테이크, 피자 등 다양한 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명란고사리파스타와 듀록통삼겹스테이크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로 손꼽힌다 

# 몽환적인 우주여행 선사 '우주드림'

우주드림은 나주호 인근에 위치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 ‘NJ호’라는 가상의 우주선을 타고 떠나는 감성적인 우주 여행이 펼쳐진다. 총 5개의 몽환적인 행성으로 구성돼 있는데, 각 행성은 관람객의 감각을 자극하며, 마치 우주 속을 유영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5개의 전시공간은 ▲해변을 연상시키는 '엘리시온', ▲시간과 문명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풀어낸 '크로노테라', ▲인공지능이 지배하는 미래 행성의 모습을 담은 SF적 공간 '코스모아이', ▲실제 물이 흐르는 공간에서 물의 행성 체험 '아쿠아타',▲ 꽃과 자연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정원 행성 '플로라 스피어' 등이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