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매드니스' 김홍은 "금세 지나간 7개월, 섭섭하면서 후련해" [일문일답]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쉬어매드니스' 김홍은 "금세 지나간 7개월, 섭섭하면서 후련해" [일문일답]

iMBC 연예 2025-10-13 01:31:00 신고

배우 김홍은이 '쉬어매드니스' 19차를 떠나보내는 소감을 밝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김홍은은 지난 12일 연극 '쉬어매드니스' 19차 마지막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는 지난 3월부터 약 7개월간 무대에 오르며 작품을 빛냈다.

극 중 김홍은은 자신이 일하는 미용실 위층에서 일어난 살인사건 용의자 중 한 명으로, 발랄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지닌 미용사 장미숙 역으로 활약했다. 특히 매혹적인 표정과 몸짓으로 화제를 모았다.

7개월의 여정을 마친 김홍은은 "처음에는 마냥 길게만 느껴졌는데, 돌아보니 시간이 정말 금세 지나갔다. 끝나는 게 아쉽기도 하고 섭섭한 마음도 있지만, 후련하기도 하다"는 소회를 밝히며,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내가 연기한 장미숙이란 캐릭터가 관객들에게 잘 보였던 날'이다. 스스로 연기에 만족했던 날이 있는데, 이날 관객분이 공연 이후 울면서 다가와 너무 마음이 아프고 감명 깊었다고 이야기해 줬다. 내가 느낀 걸 관객분들도 느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더 열심히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반대로 아쉬웠던 순간에 대해선 "매 순간 배우 김홍은의 장미숙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하지만 그게 마음대로 안될 때 속상했다. 그래서 내 연기가 관객들에게 잘 전달될 때가 기억에 더 남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긴 여정을 함께해 준 관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지금까지 '쉬어매드니스' 19차 공연을 많이 사랑해 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관객분들이 계셨기에 행복하게 공연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빠른 시일 내에 좋은 작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의 행보도 많이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이하 김홍은의 일문일답이다.]

Q. '쉬어매드니스' 19차를 성공적으로 마친 소감은?

A. 처음에는 6개월이란 시간이 마냥 길게만 느껴졌는데, 돌아보니 시간이 정말 금세 지나갔다. 끝나는 게 아쉽기도 하고 섭섭한 마음도 있지만, 후련하기도 합니다.

Q. 배우 김홍은에게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어떤 의미를 지닌 작품인가?

A. 너무 좋은 연출, 배우분들을 만나 함께 작업하게 돼서 제게 매우 뜻깊고 소중한 작품입니다. 특히 '쉬어매드니스'를 하면서 서성종 연출님께 많은 연기 조언과 센스를 배웠습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Q. 연극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A.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제가 연기한 장미숙이란 캐릭터가 관객들에게 잘 보였던 날'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스스로 연기에 만족했던 날이 있는데, 이날 관객분이 공연 이후 울면서 다가와 너무 마음이 아프고 감명 깊었다고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제가 느꼈던 걸 관객분들도 느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더 열심히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 순간 배우 김홍은의 장미숙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하지만 그게 마음대로 안될 때 속상했습니다. 그래서 제 연기가 관객들에게 잘 전달될 때가 기억에 남습니다.

Q. 연극을 하면서 팬, 관객들이 해준 말 중 기억에 남는 말이 있다면

A. 지금까지 봤던 장미숙들과 다른 엔딩 독백이어서 신선했다는 말이 기분도 좋고 기억에 남습니다. 저만의 색깔로 표현한 장미숙으로 많은 분께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아 뿌듯합니다.

Q. 김홍은이 연기한 장미숙 캐릭터가 관객들에게 어떻게 기억에 남았으면 좋겠는가

A. '쉬어매드니스' 장미숙이란 캐릭터를 연상할 때 저를 제일 먼저 떠올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만큼 관객분들에게 강렬한 인상으로 남겨졌으면 좋겠어요.

Q. 관객과의 호흡이 중요한 작품인데, 마지막까지 함께해준 관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A. 지금까지 '쉬어매드니스' 19차 공연을 많이 사랑해 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관객분들이 계셨기에 행복하게 공연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좋은 작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의 행보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콘텐츠플래닝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