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RECORD] 대한민국 축구 새 역사! 손흥민, 역대 A매치 최다 출전 단독 1위 오른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IN RECORD] 대한민국 축구 새 역사! 손흥민, 역대 A매치 최다 출전 단독 1위 오른다

인터풋볼 2025-10-10 19:40:00 신고

3줄요약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인터풋볼=주대은 기자(상암)] 손흥민이 대한민국 역대 A매치 개인 최다 출전 단독 선두에 오른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브라질과 친선 경기를 치른다. 오는 14일엔 같은 장소에서 파라과이와 맞대결을 펼친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홍명보호는 손흥민, 이강인, 이재성, 백승호, 황인범, 설영우, 조유민, 이태석, 김민재, 김주성, 조현우가 출격한다. 벤치엔 김승규, 송범근, 이명재, 김문환, 이한범, 김지수, 원두재, 박진섭, 엄지성, 이동경, 옌스 카스트로프, 김진규, 정상빈, 오현규, 황희찬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브라질전을 통해 손흥민이 대한민국 축구의 새로운 역사를 쓴다. 손흥민은 지난 2010년 12월 18세의 나이로 시리아와 친선 경기를 통해 A매치 데뷔전을 치렀다. 지난 2018년부턴 주장 완장을 차고 활약 중이다.

손흥민은 15년 동안 태극마크를 달고 A매치 136경기 53골 23도움을 기록했다. 지난 멕시코전을 통해 홍명보 감독, 차범근 전 감독과 함께 한국 역대 A매치 최다 출전 공동 1위가 됐다. 이번 브라질전에 선발 출전하면서 한국 역대 A매치 최다 출전 단독 선두(137경기)로 올라서게 됐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은 “15년 동안 꾸준히 뛸 수 있도록 도와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차범근-홍명보 감독님이 대표팀을 영광스럽게 만들어주셨다. 태극마크 의미를 잘 받아들인 이유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역사를 쓰게 해줘서 15년 동안 같이 했던 동료들에게 감사하다.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내일 경기에서 뛰게 된다면 재밌게 경기를 하고 결과까지 가져오면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라고 더했다.

홍명보 감독 역시 “미리 진심으로 축하한다. 손흥민은 한국을 넘어 유럽에서 이동할 때마다 장거리 비행이 아주 많았다. 정말 어려운 일이다.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건 어려운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러는 중에도 최다 출전 기록을 달성한 건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축하하고 내일 또 좋은 경기를 보여줄 거라고 기대한다. 나의 다른 기록까지 손흥민이 다 깼으면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기념비적인 경기에서 손흥민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쏠린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