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랜드 2025] 황금연휴 최대 축제 ‘호요버스’ 즐기러 일산으로 고고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호요랜드 2025] 황금연휴 최대 축제 ‘호요버스’ 즐기러 일산으로 고고싱

경향게임스 2025-10-10 15:29:21 신고

하염없이 내리는 가을비도 팬들의 호요버스 게임을 향한 애정을 막지 못했다. 10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펼쳐진 ‘호요랜드 2025’ 행사 현장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팬들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이번 축제를 즐기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열린 국내 호요버스 팬들을 위한 축제 ‘호요랜드 2025’ 현장을 찾아가봤다.
 

▲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펼쳐진 ‘호요랜드 2025’ 현장(사진=경향게임스) ▲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펼쳐진 ‘호요랜드 2025’ 현장(사진=경향게임스)

‘호요랜드’는 호요버스의 ‘원신’,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붕괴3rd’, ‘미해결사건부’ 등 총 5종의 호요버스를 대표하는 게임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다.
각종 게임마다 저마다의 전시 및 체험 부스를 구성, 팬들이 직접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무대 프로그램을 즐기며 뜻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만든 행사다.
 

▲ 가을비가 내리는 가운데, ‘젠레스 존 제로’ 의 마스코트 방부가 지난해와 같은 위치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사진=경향게임스) ▲ 가을비가 내리는 가운데, ‘젠레스 존 제로’ 의 마스코트 방부가 지난해와 같은 위치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사진=경향게임스)

행사 2일차로 펼쳐진 10일 현장에서도 수많은 인파가 몰려들어 행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예매 방식으로 방문객을 맞이했으며, 약 3만 2,000여 장의 입장권은 사전 판매 초기 일찌감치 매진 행렬을 그린 바 있다. 
관련해 호요버스 측은 지난해 5만 명 대비 현장 방문객 수용 인원을 줄인 한편, 내부 무대 앞 공간을 지난해보다 넓게 구성하는 등 쾌적한 관람 환경을 마련했다. 지난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면모로 자사 게임을 사랑해 주는 팬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실내 전시장에는 ‘원신’,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전시 공간과 메인 이벤트 무대가 마련됐다(사진=경향게임스) ▲ 실내 전시장에는 ‘원신’,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전시 공간과 메인 이벤트 무대가 마련됐다(사진=경향게임스)

행사는 킨텍스 제2전시장 9홀, 10홀 그리고 야외 광장에 이르기까지 넓은 공간에서 펼쳐진다. 특히, 10일 가을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현장을 빠짐없이 채우고 있는 팬들의 열정이 빛나고 있다. 주요 타이틀 부스마다 수많은 인파가 몰려 이벤트 체험·굿즈 획득 기회를 빠짐없이 즐기고 있으며, 각종 무대 이벤트 진행 시에도 많은 이들이 무대 진행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호요랜드 2025’를 즐기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각 게임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메인 무대에도 수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사진=경향게임스) ▲각 게임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메인 무대에도 수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사진=경향게임스)

각종 무대 이벤트는 9일부터 12일 행사 마지막 날까지 연이어지며, ‘원신’, ‘젠레스 존 제로’, ‘붕괴: 스타레일’ 등 호요버스 간판 타이틀을 활용한 퀴즈쇼, 인게임 콘텐츠 대결, 성우진 무대 행사 등 다양한 형태로 꾸며졌다. 이중 ‘원신’과 ‘붕괴: 스타레일’은 저마다의 특별한 OST 라이브 공연 무대까지 더해져 현장에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고 있다.
이외에도 방문객 가운데 많은 이들이 각자 애정하는 호요버스 게임 속 캐릭터로 분해 현장을 방문, 제각각 게임 속 세상에 들어온 듯한 체험을 선사하는 ‘호요랜드 2025’의 구성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드는 분위기다.
 

▲ ‘붕괴: 스타레일’은 특히나 많은 인파가 몰리며 게임의 최근 기세를 잘 보여주고 있다(사진=경향게임스) ▲ ‘붕괴: 스타레일’은 특히나 많은 인파가 몰리며 게임의 최근 기세를 잘 보여주고 있다(사진=경향게임스)

한편, ‘호요랜드 2025’는 10월 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펼쳐진다. 호요버스 코리아 관계자는 “작년 호요랜드 2024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 덕분에 올해도 호요랜드 2025로 다시 찾아뵙게 되어 기쁘다. 이번 행사는 두 번째인 만큼 더욱 풍성한 즐길거리와 업그레이드된 콘텐츠를 준비했다”라며 “각 IP의 특색을 살린 부스와 미니게임, 무대 프로그램은 물론, 유저분들이 직접 참여하는 2차 창작 전시와 코스프레 퍼레이드까지 다채로운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현장에서 특별한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