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배효진 기자] 배우 유연석이 아버지의 직업을 공개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6일 채널 ‘뜬뜬’에는 ‘추석 뒤집개는 핑계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는 배우 차태현과 유연석이 게스트로 출연해 유재석, 조세호와 함께 명절 토크를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 유연석은 광고 협찬 상품으로 등장한 식혜를 보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그는 “나 식혜 진짜 좋아한다. 내 팬클럽 이름도 ‘식혜’다. 팬들이 커뮤니티에서 ‘싷키들(식혜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고 이름을 붙였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유연석은 이어 가족들의 독특한 별명 문화도 공개했다. 그는 “‘늑대와 함께 춤을’이라는 영화에서 인디언식 이름 짓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걸 보고 우리 가족이 다 같이 별명을 지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어머니는 밤에 꼭 일어나서 야식을 드셨다. 그래서 ‘밤에 먹는 밥’이었다. 아버지는 반주를 즐기셔서 ‘소주 먹는 교수님’이라고 불렀다”고 웃으며 밝혔다. 이때 유재석이 “아버님이 진짜 교수님이시다”라고 말하자 현장이 한바탕 웃음으로 물들었다.
실제로 유연석의 아버지는 대학 공대 교수, 어머니는 화가 출신으로 알려졌다. 형은 수학 강사로 일하고 있다.
수학 강사로 일하고 있다는 형에 관해 유연석은 또 “형은 다리를 다쳐서 ‘목발 짚고 일어서’라는 이름을 얻었다. 나는 식혜를 너무 좋아해서 ‘식혜 먹고 자빠져’였다”며 가족의 작명 센스를 자랑했다.
배효진 기자 bhj@tvreport.co.kr / 사진= 채널 ‘뜬뜬 DdeunDdeun’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