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3번’ 이상아, 잠적 5년 만에…조용히 올린 사진 한 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혼 3번’ 이상아, 잠적 5년 만에…조용히 올린 사진 한 장

TV리포트 2025-10-07 01:00:02 신고

[TV리포트=나보현 기자] 배우 이상아가 딸인 인플루언서 이서진의 생일을 축하했다.

30일 이상아는 자신의 계정을 통해 “미리 서진이 생파했어요”라며 자신과 어머니, 딸 3대가 함께한 사진을 업로드했다. 또 “어무이도 있고 딸랑구는 긴 연휴 기간 동안 생일 주간이라며 여행 간다 해서 오늘 미리 생파”라며 “딸랑구가 나한테 추석 선물 줬다네”라는 글도 덧붙여 딸에게 선물을 받은 사실을 알리기도 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3대가 예쁘다”, “상아 씨가 어머니께 잘하니 서진 씨가 보고 배운다”, “효녀 따님 두셨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딸 이서진도 자신의 계정에 “미리미리 꽉 찬 생일 축하 데이뚜(데이트)”라며 “우리 예쁜 3대 오랜만에 예쁜 사진 남기기. 웃겨 죽어 진짜”라는 글과 훈훈한 3대 인증샷을 공개했다.

이상아는 현재 경기도 광주에서 애견 카페 ‘멍멍그라운드’를 운영 중이다. 지난 7월에는 “알바 구하기 힘들다. 펑크 내는 건 기본”이라며 카페 운영에 있어서 힘든 고충을 토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지난 1984년 KBS 드라마 ‘TV문하관-산사에 서다’로 데뷔한 이상아는 하이틴 스타로 이름을 알렸다. 드라마 ‘7인의 신부’, ‘아무도 못말려’, ‘좋은 걸 어떡해’, ‘그래도 사랑해’, ‘오남매’, ‘내 사위의 여자’, ‘언제나 봄날’, ‘터치’ 등으로 시청자들과 만나다 지난 2020년 이후 드라마 활동의 공백기가 5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상아는 지난 1997년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해 1년 만에 이혼했다. 지난 2024년 TV조선 ‘이제 혼자다’에 출연한 이상아는 “첫 번째 결혼 4개월 만에 별거를 시작했고 전 남편이 원하는 대로 친정에 돈도 끊고 본가에 들어가겠다는 조건 모두 들어줬지만 결혼 1주년에 이혼 서류를 받았다”고 전해 충격을 자아낸 바 있다. 이후 두 번째 결혼을 한 이상아는 “재력가와 결혼한 줄 알았지만 알고 보니 사기꾼과 결혼했었다”며 두 번째 남편이 “축의금을 다 가져가고 가족들에게도 사기를 쳐 이혼했다”고 밝혔다. 세 번째 남편은 “딸에게 아빠를 만들어주고 싶어서 결혼했지만 가게 직원이랑 바람나 이혼을 했다”고 솔직하게 그간 있었던 일들을 털어놓기도 했다.

이상아의 딸인 이서진은 지난 2018년 tvN ‘둥지탈출 3’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으며 당시에도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어서 대중의 눈길을 끌었다.

나보현 기자 nbh@tvreport.co.kr / 사진= 이상아, 이서진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