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영, 아나운서 동기 장성규 폭로 “항상 취해있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강지영, 아나운서 동기 장성규 폭로 “항상 취해있어”

TV리포트 2025-10-07 00:45:16 신고

[TV리포트=김연주 기자] K-푸트 톱3가 선정됐다. 

지난 6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하나부터 열까지’에서는 ‘세계를 집어삼킨 K-푸드’를 주제로 MC 장성규와 강지영이 불꽃 튀는 뇌피셜 차트 전쟁을 펼쳤다. 최근 K-콘텐츠의 열풍과 함께 한국 음식이 세계인의 미식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두 MC는 “누가 진짜 K-푸드의 왕이냐”를 놓고 토론을 벌였다. 

장성규와 강지영이 선정한 K-푸드 1위는 김치였다. 강지영은 “김치는 당연히 1등이다. 이건 정체성”이라며 열변을 토했고 장성규 역시 “김치는 여지가 없다”며 고개를 끄덕였다. 

2위와 4위는 각각 삼겹살과 소주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장성규는 강지영을 설득하기 위해 “우리가 술 추억이 없었냐”며 동기 시절 추억을 소환하기까지 했다. 강지영은 “우리가 술을 마신 건 단체회식 말고는 없다. 항상 취해 계셨다”고 폭로해 웃음을 안겼다. 

3위 치맥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사랑의 불시착’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미주와 유럽까지 장악, 급기야 옥스퍼드 영어사전 등재라는 쾌거까지 이뤘다. 5위 김밥은 세계를 휩쓴 히트작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루미의 먹방으로 온라인 상에서 챌린지를 촉발시키며 K-푸드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불X볶음면은 팝스타 카디비 등 월드스타들의 입덕 인증 속에 ‘불닭 신화’라는 신조어를 낳으며 주가 16배 상승이라는 전설을 남겼다. 또한 비X고 만두는 식품 단일 품목 최초로 연 매출 1조 원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블랙핑크 제니의 바X나킥 샤라웃으로 K-스낵이 글로벌 트렌드로 급부상 해당 기업의 시가 총액이 한때 2640억 원 상승하는 등 제니 효과를 톡톡히 입증했다. 한국의 버블티라 불리며 온라인을 점령한 꿀떡 시리얼, 지드래곤이 사랑하는 한국의 마카롱인 약과도 등장해 글로벌 MZ세대의 간식 취향을 정조준했다. 

‘하나부터 열까지’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티캐스트 E채널에서 방영된다. 

김연주 기자 yeonjuk@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강지영, E채널 ‘하나부터 열까지’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