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필립 누나’ 수지, 미나와 불화설 직접 언급 “홀로서기 했을 뿐” [RE:스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류필립 누나’ 수지, 미나와 불화설 직접 언급 “홀로서기 했을 뿐” [RE:스타]

TV리포트 2025-10-06 11:43:25 신고

[TV리포트=한수지 기자] 가수 류필립(본명 박필립)의 누나이자 가수 미나의 시누이인 박수지가 불화설에 입을 열었다.

5일 박수지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자신의 모습이 담긴 영상과 함께 “오늘은 집에서 혼자 보내는 하루를 기록했어요. 아이들과 함께, 나를 돌보는 시간. 운동은 쉬었지만, 마음은 충분히 움직였던 하루였어요. #일상기록 #감정일기 #단단한마음”이라고 적었다.

공개된 영상에서 그는 “혼자 있는 시간엔 하루를 정리하고 콘텐츠를 다듬는다. 식사는 여전히 다이어트식이지만 그래도 전보다 즐겁게 먹고 있다”며 “운동은 쉬었으나 마음은 충분히 움직인 하루였다”라고 전했다.

해당 게시물에 한 누리꾼은 “누구 때문에 유명해졌는데 본인이 대단한 사람인 줄 아는 거 같다”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에 박수지는 “잘 알고 있습니다. 알고 있기에 그분들께 감사합니다”라고 답했다.

“올케랑 사이 안 좋아졌나요?”라는 댓글에는 “안 좋아졌다기 보다는 홀로서기를 하고 싶다고 했고 미나 언니께서 제 의견을 존중해줬어요”라고 전했다.

앞서 박수지는 미나, 류필립 부부의 도움을 받아 72kg을 감량하는데 성공했으나 최근 요요현상으로 체중이 30kg 늘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그는 미나, 류필립 부부의 SNS에 등장하지 않으며 손절설, 불화설에 휩싸였다.

이에 류필립은 지난 2일 유튜브 채널 ‘필미커플’을 통해 ‘수지누나에 대한 오해 그리고 궁금증을 힘들게 말씀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류필립은 “누나가 (다이어트가) 힘들고 싫다고 했다. 하기 싫은 걸 억지로 시킬 순 없지 않나. 사람은 억지로 하면 안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80kg까지 뺐다고 건강해 보이고 좋아 보일 수 있는데 행복과는 거리가 멀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셔서 얘기하게 됐다. 그래서 저희가 더 이상 진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라고 밝혔다.

류필립은 “‘수지 누나를 팽쳤다’ 그럴 관계가 아니지 않나. 전폭적인 지원을 해준 사람은 미나가 해준 거고 나는 미나한테 도움을 받은 입장이다. 미나한테 저는 너무 너무 감사할 뿐”이라고 전했다.

또한 류필립은 “누나가 혼자서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해서 더 이상 도와주지 않는다”라며 “수지 누나가 도와줄 필요가 없다고 해서 수지 누나에게 대해 언급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다. 누나와의 인연을 마무리하게 됐다. 행복하게 살라고 했다”라고 덧붙였다.

이후 류필립은 손절설이 더욱 확산되자 진화에 나섰다. 그는 “내가 누나와 절연했다는 기사가 났는데 누나가 더 이상 도와주지 말라고 해서 안 도와주고 있는 것이고 그 누구에게도 피해가 가는 여론이 형성되지 않게 조심스럽게 매듭을 지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돈 문제로 누나와의 관계가 틀어진 것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도 답했다. 그는 “누나한테 돈을 매달 얼마 줬는지 여러분은 상상도 못 한다. 팩트는 미나 씨가 누나한테 실제로 엄청나게 많은 지원을 해줬다는 것”이라고 반박하며 “미나 씨한테 어떤 피해도 없었다면 이런 해명도 하지 않았을 텐데 미나 씨에게 피해가 생기고 있다. (누나와) 우리는 각별한 사이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싸움한 것도 아니다”라고 토로했다.

한수지 기자 hsj@tvreport.co.kr / 사진= 박수지, 류필립 인스타그램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