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박서진, 효심 남다르네…무명 딛고 성공한 ★들의 ‘플렉스’ [리-마인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송가인→박서진, 효심 남다르네…무명 딛고 성공한 ★들의 ‘플렉스’ [리-마인드]

TV리포트 2025-10-06 05:20:03 신고

[TV리포트=신윤지 기자] 트로트 가수 송가인, 신성, 박서진이 부모님을 향한 남다른 효심을 드러냈다. 무명 시절의 어려움을 딛고 성공한 이후 이들은 부모님을 위해 통 큰 선물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가족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 송가인, 어버이날 맞아 ‘외제차’ 선물…클라스가 남다른 효녀

송가인은 지난 2023년 어버이날, 어머니에게 외제차를 선물해 이목을 모았다.

당시 그는 자신의 계정에 “하늘 아래 그 무엇이 높다 하리오. 어머니의 은혜는 끝이 없어라. 평생 행복한 일만 가득! 어버이 은혜”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어머니는 리본이 달린 외제차 옆에서 거대한 카네이션을 안고 환하게 웃고 있어 보는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를 본 팬들은 “역시 효도의 클래스가 다르다”, “스케일 대박이다”, “역시 효녀 타이틀 1등이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2012년 싱글 앨범 ‘산바람아 강바람아 사랑가’로 데뷔한 송가인은 약 7년간 무명 시절을 거친 뒤 2019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초대 진(眞)에 오르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이후 ‘가인이어라’, ‘기억 저편에’, ‘비 내리는 금강산’ 등 다수의 곡을 발표하며 국민 트로트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 신성, 정성 가득 밥상부터 집 리모델링까지…꾸준한 효심 보여줘

신성 역시 부모님을 위한 ‘효도 플렉스’로 눈길을 끌었다.

2023년 방송된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 69회에서는 신성이 충남 예산 고향집에서 어머니 생신을 맞아 밥상을 차리는 장면이 공개됐다. 신성은 소불고기, 조기구이, 미역국 등 정성 가득한 한 상을 준비하며 부모님을 위해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식사 중 신성은 “내가 드린 선물은 잘 들고 다니시냐”고 물었고 어머니가 “아끼고 있다”라고 답하자 그는 “왜 아끼냐. 들고 다니라고 사 드린 거다. 자랑도 하고 다녀라. 그래야 내가 또 사준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특히 신성은 2022년 생신 선물로 뒷마당에 저온 저장고를 설치했고 2023년에는 부엌 리모델링을 해드리는 등 꾸준히 효심을 보여왔다고.

또한 이날 방송에서 신성은 무명 시절 20~30만 원 수준의 행사비로 어렵게 지내던 시절을 회상하며 “부모님 생신 때 맛있는 걸 사드리고 싶었지만 내가 돈이 없어서 메뉴판을 보고 가격이 비싸면 부모님이 먼저 나가자고 신호를 보내셨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 박서진, 부모님께 ‘단독주택+가게+새집’ 선물…역대급 ‘통 큰’ 효도  

박서진 또한 부모님에 대한 깊은 애정을 전했다.

박서진은 지난 7월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무명 시절에 비해 행사비가 100배 정도 올랐다고 밝혔다.

방송에서 그는 고등학교 중퇴 후 부모님을 도와 배를 탔던 시절을 회상하며 “가수로 성공한 뒤 고생한 가족들을 위해 부모님께 3층짜리 단독주택을 지어드리고 건어물 가게도 열어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에는 병원, 마트, 경찰서 등 편의시설이 밀집된 지역에 새로운 집을 지어드렸다”며 변함없는 효심을 드러냈다.

또한 박서진은 최근 한 방송에서 부모님에게 커플 신발을 선물하며 직접 신겨드리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했다. 이를 본 누리꾼은 “박서진 효도 진짜 잘 한다”, “정말 잘 컸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그의 효심에 감탄했다.

세 가수의 효심은 단순한 선물이나 이벤트를 넘어 그동안 부모님께 받은 사랑과 헌신에 대한 깊은 보답의 의미를 담고 있다. 무명 시절의 고단함과 어려움을 함께 견뎌준 가족에 대한 감사와 애정을 직접 행동으로 보여준 이들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남긴다.

신윤지 기자 syj@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디엔씨이엔티, 박서진, 송가인,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