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가상 초현실 K팝' V.A.F 쇼케이스 성료…비웨이브·잉시아 등 무대소통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현실-가상 초현실 K팝' V.A.F 쇼케이스 성료…비웨이브·잉시아 등 무대소통

뉴스컬처 2025-10-03 13:55:45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현실과 버추얼 K팝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K팝 버추얼쇼 'V.A.F 쇼케이스'가 최근 첫 선을 보였다.

3일 로얄스트리머 측은 최근 서울 강남구 아르쥬 청담에서 열린 'V.A.F 쇼케이스(Virtual Artist Festival Showcase)'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사진=로얄스트리머
사진=로얄스트리머

'V.A.F 쇼케이스'는 '현실을 넘어 환상의 세계로'라는 슬로건과 함께, 현실 K팝 뮤지션과 버추얼 아티스트들이 공존하는 공연무대와 함께, 전시, 체험들을 아우르는 복합적인 K팝 버추얼쇼다. 

첫 행사인 이번 'V.A.F 쇼케이스'는 K팝 히트메이커이자 글로벌 DJ로 활약 중인 엘캐피탄(EL CAPITXN)을 필두로, 엑신, 비웨이브(BEWAVE), 잉시아(INXIA), 노민우 등이 참여, 무대와 함께 다양한 인터랙션 소통을 펼쳤다. 

특히 비웨이브(BEWAVE)의 틱톡 라이브, 잉시아의 버추얼 디제잉 프로토타입 시연, AR 기반 캐릭터 수집 체험 등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다양한 소통체험 이벤트들이 더해져 눈길을 끌었다. 

로얄스트리머 관계자는 "엘캐피탄의 DJ 공연을 비롯해 K-POP 아티스트와 버추얼 IP가 함께 만든 이번 쇼케이스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음악적 실험이자, 전 세계 팬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소통 플랫폼의 첫 단추"라며 "향후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도 K-POP 버추얼 쇼를 이어가며, 공연과 인터랙션 콘텐츠의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