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넥슨이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인기 만화 ‘던전밥’과의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화 속 캐릭터와 몬스터를 도트 그래픽으로 재해석한 아바타·아이템이 추가되고, 11월 6일까지 기간 한정 콘텐츠와 다양한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인기 만화 ‘던전밥’, 던파모바일 세계로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일 대표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모바일)’과 인기 판타지 만화 ‘던전밥’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던전밥’은 미궁 속 마물들을 식재료로 삼아 요리를 만들어가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큰 인기를 끌어온 작품이다. ㈜넥슨은 이번 협업을 통해 ‘라이오스’, ‘마르실’, ‘센시’ 등 주요 캐릭터와 몬스터를 던파 특유의 도트 그래픽으로 재탄생시켰다.
아바타·아이템 대거 추가
업데이트에서는 귀검사·프리스트·거너 등 던파 직업군과 결합한 ‘던전밥’ 캐릭터 아바타 11종이 공개됐다. 또한 ‘걷는 버섯’, ‘골렘’, ‘운디네’ 등 만화 속 마물을 활용한 크리쳐 4종과 초상화 테두리 11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외에도 한정 퀘스트와 NPC 임무를 통해 ‘센시의 버섯 전골’과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로 보는 협업의 재미
㈜ 넥슨은 이번 컬래버를 기념해 11월 6일까지 출석 보상 이벤트와 추석·한글날 연휴 특별 접속 보상을 운영한다. 이용자는 ‘스노우 메이지와 마법의 주머니’ 이벤트에서 모은 주화로 8비트 크리쳐 상자, 아이템 패키지 등을 교환할 수 있으며, 출석체크 보상으로 한정 초상화 테두리와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던파모바일’의 ‘던전밥’ 컬래버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던파모바일’ 유튜브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