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의 신’ 박서진이 돌아온다…신곡 ‘당신 이야기’ 발매 커밍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감성의 신’ 박서진이 돌아온다…신곡 ‘당신 이야기’ 발매 커밍순

뉴스컬처 2025-10-02 15:01:22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현역가왕2’의 가왕 박서진이 우승 특전 곡 ‘당신 이야기’ 발매를 앞두고 소감을 전했다.

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당신 이야기’는 박서진의 진가를 고스란히 담은 곡으로, 발매 전부터 팬들의 기대감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사진=크레아 스튜디오
사진=크레아 스튜디오

'장구의 신’이자 ‘감성 끝판왕’으로 불리는 박서진은 섬세한 감성과 파워풀한 무대 매너를 겸비한 아티스트. 지난 30일 막을 내린 ‘2025 한일가왕전’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가왕으로 나서 2연승을 거두며 다시 한 번 존재감을 입증했다.

박서진은 신곡에 대해 “윤명선 작곡가님께서 정말 좋은 곡을 주셨다. 서정적인 멜로디가 제 목소리와 정말 잘 어울린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현역가왕2 앵콜 콘서트’에서 처음 불렀을 때 많은 분들이 눈물을 흘리셨다.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노래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당신 이야기’는 국민 히트송 메이커 윤명선이 박서진을 위해 직접 만든 곡이다. 장윤정 ‘어머나’, 이승철 ‘서쪽 하늘’, 송가인 ‘엄마 아리랑’ 등을 탄생시킨 그가 이번엔 박서진의 감성에 딱 맞는 발라드 트로트를 선물했다. 인생을 바쳐 곁을 지켜준 ‘사랑하는 이’에게 전하는 감사의 메시지가 담긴 곡으로, 박서진 특유의 애절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박서진은 녹음 비하인드도 전했다. “이틀간 녹음했지만 마음에 드는 결과물이 나오지 않았다. 마지막 시도에서 ‘이게 마지막이다’라는 마음으로 부른 한 번의 테이크가 너무 좋아 그대로 사용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그동안 없던 일이었다”며 뿌듯함을 내비쳤다.

또한 박서진은 “‘당신 이야기’는 팬 송이자 러브송”이라며 “가사 하나하나가 너무 와닿는다. ‘내 이야기’라는 생각으로 들어주시길 바란다. 10월 8일, 많이 많이 들어주세요. 사랑합니다”라며 밝은 미소로 팬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2일 오전에는 박서진의 무대 영상 컬렉션과 함께 신곡 ‘당신 이야기’의 멜로디 일부가 담긴 15초 이미지 티저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가을 감성을 촉촉하게 적실 박서진표 발라드 트로트의 귀환에 기대가 모인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