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뉴스] 강의택 기자┃K리그2 성남FC가 건강 걷기대회 참가로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했다.
성남은 지난달 30일 성남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한 ‘튼튼쑥쑥 어린이 건강 걷기대회’에 참여해 성남시 어린이들의 ‘생애 첫 응원 구단’이 되기 위한 특별한 도전을 펼쳤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참여로 지역 어린이들과의 특별한 인연을 이어갔다.
분당 율동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호수 둘레길 걷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어린이 1천600명을 비롯해 학부모 500명, 교사 및 성남 선수단 등 총 2천230명이 함께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성남 유니폼 티셔츠를 착용하고 선수단과 함께 걸으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는 성남시 신상진 시장, 장원재 성남FC 대표이사, 농협은행 양흥식 성남시지부장, 성남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김춘순 회장,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원회 의원 등이 함께해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성남 선수단은 행사에 직접 참여해 어린이들과 나란히 걸으며 응원의 힘을 나누었고, 이는 어린이들이 성남FC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성남은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어린이 팬들에게 단순한 참여 경험을 넘어, 구단과 함께한 특별한 기억을 선물했다. 어린이들이 유니폼 티셔츠를 입고 선수들과 함께 걸은 경험은 자연스럽게 성남을 ‘첫 번째로 응원하는 구단’으로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다.
성남은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홈경기 에스코트 키즈 프로그램과 ‘성남미래교육’ 찾아가는 축구교실 등 다양한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미래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성남FC를 가까이에서 접하고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강의택 기자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