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스팀 시장이 플랫폼 내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가을 할인’과 연이어지는 기대 신작들의 소식으로 들끓고 있다. 특히, 인기작들의 대규모 할인에도 스팀 글로벌 최상위 판매 순위를 점령한 신작들의 기세가 돋보인다. 또한, 최근 대규모 타이틀 업데이트로 인기 반등을 꾀했던 캡콤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이용자들의 바램과 다른 방향성의 콘텐츠로 혹평을 면치 못하는 모습이다. 금주의 스팀 시장을 살펴봤다.
▲ ‘디지몬 스토리 타임 스트레인저’
10월 1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최상위권은 주요 신작과 ‘가을 할인’ 돌입에 따른 스테디셀링 인기작들이 양분하는 풍경이 그려지고 있다.
먼저, 3위 ‘배틀필드6’를 필두로 4위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이발리스 크로니클즈’, 5위 ‘EA 스포츠 FC26’, 6위 ‘디지몬 스토리 타임 스트레인저’ 등 10월 기대 신작들이 나란히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중 오는 11일 출시 예정인 ‘배틀필드6’는 지난 베타 테스트 당시부터 50만 명 이상의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하는 등 FPS 장르 시장 지각 변동을 예고해둔 상태다.
▲ 10월 1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8위부터는 ‘가을 할인’에 따른 전통의 인기작들의 활약이 이어진다. 65% 할인의 ‘사이버펑크 2077’, 25% 할인 ‘발더스 게이트3’, 75% 할인 ‘레드 데드 리뎀션2’, 67% 할인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등 매 할인 행사 시점마다 판매 순위 상위권을 점유하는 작품들의 꾸준한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60%, ‘레디 오어 낫’ 50%, ‘헬다이버즈2’ 20%, ‘호그와트 레거시’ 80%, ‘GTA5’ 50% 등 다양한 인기작들이 큰폭의 할인과 함께 스팀 이용자들을 맞고 있다.
▲ ‘몬스터 헌터 와일즈’ 파이널 판타지14 콜라보
이처럼 스팀 플랫폼 전체에 축제 분위기가 돌고 있으나, 캡콤의 간판 타이틀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이들 분위기와 상반된 흐름을 걷고 있다. 출시 이후 최적화 문제, 콘텐츠 부족 등 갖은 이슈로 부진을 면치 못했던 게임은 지난 9월 29일 이를 타개하기 위한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3탄’을 배포했다.
다만, 관련 ‘파이널 판타지14’ 콜라보 신규 보스 ‘오메가 플라네테스’의 불합리한 패턴과 난이도 구성에 이용자들의 불만이 폭발, 스팀 최근 평가 폭락을 겪고 있는 상태다.
▲ ‘몬스터 헌터 와일즈’ 스팀 이용자 평가 변화
한편, 현재 스팀에서 진행 중인 ‘가을 할인’은 오는 10월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