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석규가 파헤친 전세 사기의 민낯…웃음은 사라지고 분노만 남았다('신사장 프로젝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석규가 파헤친 전세 사기의 민낯…웃음은 사라지고 분노만 남았다('신사장 프로젝트')

뉴스컬처 2025-10-01 08:59:16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한석규, 배현성, 이레가 가슴 먹먹한 전세 사기 실체와 마주했다. 돈을 위해 아들까지 수단으로 이용한 비정한 모정과, 처절한 피해자의 절망이 안방극장을 강타하며 시청자들의 인류애를 흔들었다.

지난 30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신사장 프로젝트’ 6회는 전세 사기를 둘러싼 충격적 진실이 밝혀지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분노와 슬픔을 안겼다.

이날 방송은 수도권 평균 7.1%, 최고 9.2%, 전국 기준 평균 7.5%, 최고 9.6%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전 채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tvN 타깃인 2049 시청률 역시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전 채널에서 1위에 올랐다. (닐슨코리아 제공/유료플랫폼 기준)

사진=신사장 프로젝트
사진=신사장 프로젝트

신사장(한석규)은 부장판사 김상근(김상호)의 부탁으로, 과거 보육원 동기 백승무(이종현)와 고재경(류해준)의 분쟁 중재에 나섰다. 하지만 두 사람의 과거 우정은 깡통 전세로 인해 균열을 맞았다.

사실 건물주인 백승무는 명의만 자신의 것일 뿐, 자금 관리는 모두 어머니 오미숙(정애연)이 맡고 있었고, 세입자인 고재경은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 상황이었다. 이들의 싸움 뒤엔 오미숙의 계획적 전세 사기가 있었던 것.

신사장은 즉시 행정복지센터 김수동(정은표)의 도움으로 오미숙의 실체를 파헤쳤고, 그녀가 무려 10채의 깡통 전셋집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 그리고 그녀의 연인 이민철(양종욱)이 부동산 사기 전과 3범이라는 충격적인 진실까지 알아냈다.

신사장과 조필립(배현성), 이시온(이레)은 각자의 방식으로 본격 수사에 나섰다. 신사장은 천인식품 회장 박명진(전국환)의 도움으로 VIP 부동산 스터디에 잠입했고, 이시온은 조필립과 커플 위장 미션으로 오미숙을 미행했다.

하지만 불길한 예감은 현실이 되었다. 조필립은 고재경에게서 백승무와 연락이 두절됐다는 전화를 받고 급히 그의 집으로 향했고, 그곳에는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백승무가 쓰러져 있었다. 어머니에게 전셋집 명의를 모두 넘겨준 뒤 버림받은 비극, 시청자들은 분노와 함께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한편, 15년 전 아들을 잃은 신사장은 기일을 맞아 그리움에 잠겼다. 그는 과거 자신의 아들을 죽인 살인범 윤동희(민성욱)를 병원에서 마주했지만, 아무런 대답도 듣지 못했다. 그럼에도 신사장은 용서를 구하듯 그를 찾아갔다.

하지만 방송 말미, 경찰 최철(김성오)이 윤동희가 병원에서 도망쳤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들고 신사장을 찾아오며, 스토리는 또 다른 전환점을 맞았다. 윤동희는 왜 탈출했는가? 그의 다음 목적지는 어디인가?

‘신사장 프로젝트’는 이제 전세 사기라는 민감한 사회 문제를 정조준하며 극의 중심을 더욱 단단히 잡아가고 있다. 과연 신사장은 또 어떤 방식으로 사기범들을 쫓아갈까? 그리고 백승무는 다시 일어설 수 있을까?

한석규의 묵직한 존재감과, 배현성-이레의 유쾌한 팀플레이가 빛나는 tvN 월화드라마 ‘신사장 프로젝트’는 오는 6일 밤 8시 50분, 7회 방송을 통해 이어진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