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코리아, VR·AI 접목한 ‘책임 음주 캠페인’ 전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하이네켄코리아, VR·AI 접목한 ‘책임 음주 캠페인’ 전개

금강일보 2025-09-30 18:08:56 신고

3줄요약
사진= 하이네켄 사진= 하이네켄

하이네켄코리아가 ‘가벼운 한 잔으로 천천히, 기억은 오래오래’를 주제로 한 책임 음주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하이네켄 글로벌의 책임 음주 캠페인 ‘LOW. SLOW. NO. (가볍게, 천천히, 때론 마시지 않기)’의 일환으로, AI 기술을 접목한 VR 콘텐츠와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책임 음주의 가치를 보다 직관적이고 흥미롭게 전달한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융복합 콘텐츠 기업 식스도파민(대표 박억)과 협업을 통해 AI 기반 몰입형 VR 콘텐츠를 개발했다. 체험 전 간단한 사전 질문에 답하면, 본인이 기억하고 싶은 아름다운 추억이 VR로 재현된다. 

먼저, 과음했을 경우 그 추억은 어지럽고 흐릿하게 비춰지며, 이어 가벼운 한 잔으로 즐겼을 경우에는 선명하고 아름다운 장면으로 바뀐다. 

이번 콘텐츠는 참여자의 음주 경험이 AI를 통해 실시간으로 VR 콘텐츠에 반영되는 맞춤형 체험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 VR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인 하이네켄코리아 팝업스토어는 내달 3일부터 9일(추석 당일 휴무)까지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1층에서 열린다.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네이버 사전 예약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VR 체험 프로그램 이외에도 포토부스가 마련되어 ‘과음했을 때’와 ‘가벼운 한 잔일 때’ 등 다양한 AI 필터 프레임을 선택해 인증샷도 남길 수 있다. 또한 방문객에게 하이네켄 0.0 한 캔을 증정하고, 게임 이벤트를 통해 빈백·랩탑 파우치·담요·양말·글라스 등 다양한 하이네켄 0.0 굿즈를 제공한다.

한편 하이네켄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5 아트코리아랩 기술융합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의 파트너사로 참여해, VR·AI 이머시브 콘텐츠 제작 기업인 식스도파민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식스도파민은 관객이 주인공이 되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최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AI 크리에이터 쇼케이스’ 본선에 오른 ‘너’스텔지아를 통해 기술적 혁신성과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