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 OST가 글로벌 차트에서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OST, 빌보드 메인 차트 장기 흥행
빌보드 예고 기사에 따르면, OST는 오는 10월 4일 자 ‘빌보드 200’ 차트에서 지난주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해당 앨범은 2주 전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고, 이번 주 판매량은 약 10만 4000장으로 집계됐다.
전주 대비 7% 감소했음에도 여전히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며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성적으로 ‘케데헌’ OST는 통산 9주째 2위에 오르며 애니메이션 사운드트랙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이 앨범은 빌보드 200에 8위로 첫 진입한 뒤 꾸준히 상위권을 지켰다. 지금까지 단 한 번도 10위권 밖으로 밀려난 적이 없으며, 14주 연속 톱10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2014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이후 최장 기간 2위권에 머문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당시 ‘겨울왕국’은 21주간 2위권을 지켰고, 이 중 13주는 정상을 차지했다.
내용을 입력하세요.‘골든’, K-팝 신기록 눈앞
OST의 대표곡 ‘골든’은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주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 주에도 정상 수성이 유력한 상황이다.
만약 1위를 지킨다면 ‘골든’은 6주 연속, 비연속 포함 통산 7번째 1위에 오르며 새로운 K-팝 기록을 세운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버터’가 보유한 10주 연속 1위에 이어 두 번째로 긴 K-팝 최장 기록이다.
한편, 미국 힙합 아티스트 카디 비(Cardi B)의 정규 앨범 ‘엠 아이 더 드림?(AM I THE DRAMA?)’은 이번 주 ‘빌보드 200’ 1위에 오르며 경쟁을 펼쳤다. 카디 비는 이번 성과로 해당 차트에서 두 번째 정상의 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K-팝과 한국 전통 문화를 접목한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기록은 K-팝 콘텐츠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확고히 자리 잡고 있음을 다시금 보여준다.
Copyright ⓒ 인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