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리벳(LIVET)과 공연 제작사 원더로크는 '원더리벳 2025'의 최종 라인업 14팀을 추가 발표하며, 1차 공개 28팀을 포함한 총 42팀의 전체 라인업을 공개했다.
발표에 따르면 15일 토요일 헤드라이너에 일본 국민 밴드 이키모노가카리(Ikimonogakari)가 확정됐다. 정규 앨범 8연속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블루 버드(Blue Bird)', '사쿠라(SAKURA)' 등으로 국내 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아티스트다.
앞서 공개된 14일 금요일 헤드라이너는 '뮤지션들의 뮤지션'이라 불리는 일본 록밴드 범프 오브 치킨(BUMP OF CHICKEN)이 이름을 올렸고, 16일 일요일 헤드라이너로는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은혼', '하이큐!!' OST로 큰 사랑을 받아온 스파이에어(SPYAIR)가 무대를 빛낸다.
최종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한 일본 아티스트는 예능, 드라마, 영화까지 넘나드는 만능 엔터테이너 아노(ano),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오프닝 '회회기담'의 메가 히트 주인공 이브(Eve), 스트리밍 1억 회 이상을 기록한 히트곡과 일본 7개 도시 투어를 예고한 대중성 검증 트리오 스리이(THREEE)다.
여기에 2년 연속 원더리벳을 찾는 'SNS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목소리' 아스미(asmi), 화제 애니 참여로 존재감을 키운 록 보컬리스트 아키야마 키이로(Akiyama Kiro)가 무대를 풍성하게 채운다.
또한 새로운 숏폼 열풍을 일으킨 차세대 팝 아이콘 무라사키 이마(Mulasaki Ima)와 첫 내한 30초 전석 매진의 초고속 티켓 파워 나나오아카리(NANAOAKARI)도 출격해 관객들을 만난다.
국내 아티스트로는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 대상 출신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김승주, "역사와 함께하십시오!" 릴스로 주목받은 신예 밴드 오이스터즈(OYSTERS)에 이어, 섬세한 감정 표현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본인만의 세계를 표현하는 버추얼 보컬리스트 헤비(Hebi)가 무대에 오른다.
이어 최근 발매한 정규 2집과 콘서트 전 회차 매진으로 상승세를 입증한 데이먼스 이어, 독창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앨터너티브 밴드 캔트비블루(can't be blue), '한국대중음악상' 3관왕의 라이브 퍼포머 이승윤이 다채로운 공연을 예고한다.
올해 원더리벳의 라인업은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팬덤과 성과가 검증된 팀들을 중심으로, 밴드, 싱어송라이터, 버추얼 아티스트까지 화제성을 넘어서는 장르 스펙트럼을 고르게 배치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리벳(LIVET), 주식회사 원더로크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