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5만 유튜버 상해기, 인스타 유튜브 비난 폭주...무슨 일? 과거 뒷광고 논란까지 재조명 (+음주운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165만 유튜버 상해기, 인스타 유튜브 비난 폭주...무슨 일? 과거 뒷광고 논란까지 재조명 (+음주운전)

살구뉴스 2025-09-23 16:42:06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구독자 165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상해기의 SNS와 유튜브 채널이 발칵 뒤집혔습니다. 

 

165만 유튜버 음주 후 도주 사건

앞서 이날 오전 서울 송파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 거부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지난 21일 새벽 3시 50분경 서울 강남구에서 송파구까지 음주운전한 혐의를 받습니다. A씨는 음주운전 의심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의 음주측정 요구를 거부하고 달아났습니다. 

도로에 차를 세워두고 약 300m를 도주한 A씨는 수차례 음주 측정 요구도 불응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구독자 165만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상해기, 인스타 유튜브 비난 폭주

상해기 유튜브 댓글

상해기의 개인 SNS와 유튜브에는 23일 현재 누리꾼들이 댓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A씨는 구독자 165만 명을 보유한 30대 남성으로 누리꾼들은 해당 유튜버가 상해기가 아니냐는 추측을 내놓은 것입니다.

실제로 누리꾼들은 상해기의 SNS와 유튜브 채널에 “음주운전 맞냐”, “잘못했는데 왜 도망걌냐”,“잘가라”등 기정 사실화 된 것처럼 댓글이 달리고 있습니다. 

 

상해기, 과거 뒷광고 논란 재조명

상해기 유튜브 댓글

상해기는 지난 2020년 뒷광고 논란에 휘말린 바 있습니다. 당시 상해기는 불마왕 라면과 노모어 피자를 먹으며 홍보했으나 광고임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 시기는 또 다른 유튜버들 역시 뒷광고 논란으로 홍역을 치른 해이기도 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당시 상해기는 "이제 유튜브를 시작한지 1년 3개월이 되었다. 먹는 게 그저 좋아서 시작했던 유튜브가 시간이 지날수록 분에 넘치는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많은 분들께서 좋아해 주시고 인기가 올라가는 만큼 유료 광고 유혹이 늘어났고 욕심이 났던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습니다. 

상해기 유튜브

이어 "제 영상 총 234개 중에 36개 유료광고를 진행했다. 유료광고 표시 방법에 있어 영상으로 분명히 더 확실히 나타낼 방법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한때의 욕심과 잘못된 판단으로 잘 보이지 않는 글로 작성했다"며 "영상에 표기할 경우 보시는 분들께서 실망하실 거라 지레 짐작하고 숨긴 것이다. 이건 저의 잘못이고 불찰이다"며 잘못을 인정했습니다. 

"유료광고 진행시 지인이 추천했다, 전에도 먹어봤는데 소개하고 싶어서 협조를 구했다 등의 말을 연출과 기획이라 합리화하며 시청자분들을 기만했다"며 "어떠한 꾸짖음도 달게 받겠다. 진심으로 제 영상을 봐주신 모든 분들에게 사죄드리며 깊이 반성하겠다"고 거듭 사과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