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K-POP 아이돌 투표 서비스 ‘아이도키(アイドキ, idoki)’가 진행한 9월 3~5주차 컴백 총공 투표에서 플레이브(PLAVE)가 최종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투표는 14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진행됐으며, 팬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플레이브가 정상에 올랐다.
그룹 플레이브(예준, 노아, 밤비, 은호, 하민)는 지난 15일 디지털 싱글 ‘숨바꼭질(Hide and Seek)’을 발매했다. 이번 신곡은 일본 데뷔 싱글 타이틀곡 「かくれんぼ (Hide and Seek)」의 번안곡이다. 원곡의 감동을 유지하면서도 한국어 가사로 플레이브만의 서정성을 더욱 선명하게 드러냈다.
‘숨바꼭질’은 서로의 마음을 알아차리지 못한 채 평행선을 그리는 청춘의 이야기와 그리운 기억들을 은유적으로 담아낸 곡이다. 인트로와 아웃트로를 잇는 기타 솔로와 시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듣는 이들을 단숨에 매료시킨다. 추억을 헤매는 청춘의 감정을 소년미가 묻어나는 보컬과 섬세한 멜로디 라인으로 풀어내며, 플레이브 특유의 감수성과 깊어진 음악 세계를 보여준다.
플레이브는 오는 11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2025 플레이브 아시아 투어 - 대시: 퀀텀 리프 앙코르(2025 PLAVE Asia Tour - DASH: Quantum Leap’Encore)’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 소식이 전해지며 팬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한편, 아이도키에서는 ENHYPEN(엔하이픈)의 데뷔일을 기념하는 스페셜 투표와 BOYNEXTDOOR(보이넥스트도어)의 팬덤 원도어를 위한 스페셜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