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보드가 23일 홈페이지에 게재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골든’은 핫100 최신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골든’은 5주 연속으로 핫100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통산으로 따지면 6번째 1위 등극이다. 빌보드에 따르면 ‘골든’은 최근 10년간 핫100 1위에 오른 영화 OST 중 가장 오랜 기간 정상을 지킨 곡이 됐다.
핫100은 미국 내 라디오 방송 횟수, 음원 판매량 및 스트리밍 실적 등을 종합해 한 주 동안의 최고 인기곡을 가리는 차트다. 이번 차트 집계 기간 ‘골든’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은 전주대비 각각 5%와 6% 감소했으나 라디오 방송 횟수는 16% 상승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미국의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K팝 아이돌 문화를 소재로 제작한 작품이다.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악령을 사냥하는 데몬 헌터스로 활약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지난 6월 공개된 이 작품의 OST들은 수개월째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핫100 최신 차트에는 1위를 차지한 ‘골든’을 포함해 ‘소다 팝’(Soda Pop, 5위), ‘유어 아이돌’(Your Idol, 6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 10위) 등 총 4곡이 ‘톱10’에 올랐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