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 K팝 IP로 세계관 확장…GD 이어 이번엔 NCT 드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IPX, K팝 IP로 세계관 확장…GD 이어 이번엔 NCT 드림

이데일리 2025-09-19 14:51:2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NTC 드림의 숲 속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9일 오전 10시 반께 K팝 특화 매장인 케이팝스퀘어 홍대점 1층 입구에 들어서자 K팝 아이돌 ‘NCT 드림’ 멤버들의 다양한 동물 캐릭터 IP로 가득했다.

호랑이, 사막여우, 강아지, 다람쥐, 토끼, 햄스터, 고양이 등 여러 종류 동물이 NCT 드림 멤버들의 개성과 분위기가 비슷한 아기자기한 모습의 캐릭터로 변신했다. NCT 드림 멤버별로 앙증맞은 이름도 지어줬다. 에옹(마크), 쭌(런쥔), 쪠드(제노), 쪼푸(해찬), 뀨핑(재민), 러묘(천러), 밤찌(지성) 등이다.

19일 IPX가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에 오픈한 NCT 드림의 드리미즈 팝업 매장 모습


이는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옛 라인프렌즈)와 NCT 드림이 함께 만든 공식 협업 캐릭터 IP ‘드리미즈(Dreamiz)’다. IPX가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하는 NCT 드림의 IP 공식 상품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IPX 관계자는 “NCT 드림 멤버들이 캐릭터 외형, 이름, 성격, 취향 설정, 세계관 구축 등 기획부터 제작 전반에 직접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팝업은 ‘드리미즈 합창단이 노래하는 드림숲’ 주제로 꾸며졌다. 팝업 입구 쪽엔 대형 스크린에 NCT 드림의 영상이 먼저 눈길을 끈다. 매장 앞과 안쪽엔 푸릇한 느낌의 숲으로 꾸며놨는데 NCT 드림 멤버들의 꿈속에 존재하는 신비로운 세계 ‘드림숲’ 들어온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드리미즈 합창단 친구들의 노랫소리가 숲에 울려 퍼질 때마다 꽃과 나무가 자라나는 따뜻한 세계관을 담았다.

19일 IPX가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에 오픈한 NCT 드림의 드리미즈 팝업 매장 내 포토존(왼쪽)과 메일링존(오른쪽) 등 팬들의 체험 공간이 마련돼 있다.


팝업 스토어지만 단순 상품을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을 마련한 게 눈에 띄었다. 어린 시절부터 함께한 드리미즈 합창단과 함께 추억을 남길 포토존이 매장 입구쪽과 안쪽 두 군데에 마련돼 있다.

이어 매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NCT 멤버들을 향한 마음을 전하는 손 편지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다. 특히 영수증 형태의 인화사진을 제공하는 포토 부스도 있어서 NCT 멤버들의 캐릭터와 함께 기념촬영도 할 수 있어 또 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

NCT 드림의 팬들이라면 기꺼이 지갑을 열 것 같은 다양한 IP 제품은 매장 곳곳에 빽빽이 진열돼 있다. 드리미즈 플러시, 키링, 뱃지, 파우치, 에코백, 티셔츠 등 소장가치를 높인 제품 라인업이 눈길을 끌었다.

9일 IPX가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에 오픈한 NCT 드림의 드리미즈 팝업 매장 내 다양한 IP 제품이 진열 돼 있다.


이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케이팝스퀘어 앞은 개장 전부터 NCT 드림 팬들로 북적였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사전 예약한 NCT 드림 팬들이 입장했고, 양손 무겁게 멤버들의 IP 제품을 담아가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IPX에 따르면 지난 15일 11시부터 진행된 팝업 사전 예약은 10여 분 만에 3000여명 수준으로 마감돼 폭발적 인기를 증명했다. 사전예약 입장 기간은 이날부터 21일까지 사흘간이다. 이후 일반 공개로 전환해 드리미즈 팝업은 오는 28일까지 운영한다.

NCT 드림의 드리미즈 드림숲 팝업은 케이팝스퀘어 홍대점뿐 아니라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K팝 그라운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 일본·미국·중국·태국 등 IPX의 글로벌 K팝 특화 매장에서 해외 팬들과도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19일 IPX가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에 오픈한 NCT 드림의 드리미즈 팝업 매장 내 영수증 형태의 인화사진을 제공하는 포토 부스에서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다.


IPX는 팬과 아티스트, K팝 IP 트렌드를 하나로 연결하는 움직임을 강화하고 있다. 케이팝스퀘어로 변신한 홍대점을 중심으로 국내외 K팝 팬들을 위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엔 제로베이스원과 함께한 캐릭터 IP ‘제로니 홈 파티’ 팝업, 7월엔 지드래곤 특유의 상상력과 개성을 담은 공식 IP ‘조앤프렌즈’ 팝업, 최근엔 트레저의 컴백 기념 캐릭터 IP 트루즈 신제품을 공개했다.

IPX는 앞으로도 케이팝스퀘어를 각 아티스트의 개성과 차별화된 콘셉트가 돋보인 체험 공간과 제품으로 글로벌 팬덤 문화의 핵심적인 장소로 만들어가겠다는 계획이다.

IPX 관계자는 “이번 팝업을 통해 NCT 드림 팬들이 드리미즈 캐릭터와 세계관을 통해 아티스트와 연결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IPX는 국내외 K팝 팬덤을 위한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선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