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K-팝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일본 컴백과 동시에 오리콘 차트 정상을 찍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18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에이티즈의 일본 정규 2집 '애시스 투 라이트(Ashes to Light)'는 발매 당일 오리콘 차트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에 등극했다.
또한 '애시스 투 라이트'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호주, 싱가포르 1위를 포함해 총 26개국 차트에,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에서 일본, 대만, 홍콩 등 총 41개국 차트에 진입했다.
타이틀곡 '애시(Ash)'는 1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라인뮤직 앨범 톱100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애시' 뮤직비디오 또한 라인뮤직 뮤직비디오 톱100 차트에 진입했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등극했다.
그뿐만 아니라 에이티즈가 기존에 발매한 일본 곡으로 '애시스 투 라이트'에 수록된 '낫 오케이(NOT OKAY)'와 '버스데이(Birthday)' 2곡도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함께 이름을 올렸다.
'애시스 투 라이트'는 에이티즈가 약 4년 6개월 만에 일본에서 발매한 정규 앨범이다. 타이틀곡 '애시'는 앨범명의 '어려움으로부터의 새로운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강렬하게 담아냈다.
이 외에도 한밤중에 몰려오는 외로움과 고뇌에 대해 손을 내미는 '12 미드나이트(12 Midnight)', 흔들리면서도 감성에 따라 자신을 믿는 것의 소중함을 그린 '티피 토즈(Tippy Toes)', 꿈의 중요성을 강조한 '페이스(FACE)', 에이티니(ATINY·공식 팬덤명)와 함께하는 일상에서 피어나는 소중함을 노래한 '크레센도(Crescendo)'까지 총 5곡의 신곡과 '낫 오케이', '데이즈(Days)', '버스데이', '포에버모어(Forevermore)'까지 총 4곡의 기존 발매곡이 더해진 총 9곡이 실렸다.
에이티즈는 지난 13~15일 일본 사이타마에서 열린 '2025 월드 투어 '인 유어 판타지(IN YOUR FANTASY)'' 공연에 이어 '애시스 투 라이트' 발매 당일 도쿄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만났다. 오는 20~21일 나고야, 10월 22일과 23일 고베에서도 2025 월드 투어 '인 유어 판타지' 공연을 이어간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