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넷마블이 신작 액션 RPG '몬길: STAR DIVE'의 2차 비공개 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CBT에서는 신규 스토리 ‘에피소드2’와 신캐릭터 ‘데이지’, 그리고 고유 콘텐츠 ‘몬스터링 링크체인’ 등 다채로운 신규 요소가 첫 공개된다.
2차 CBT, 9월 30일부터 본격 시작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몬스터가 준비 중인 신작 '몬길: STAR DIVE'의 2차 CBT 참가자를 오는 9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테스트는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PC 플랫폼(넷마블 런처·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에피소드2’와 신규 캐릭터 ‘데이지’ 첫 등장
이번 CBT에서는 주력 캐릭터 ‘에스데’, ‘플레아’, ‘레이나’가 활약하는 에피소드2 스토리가 공개된다. 귀여운 몬스터들이 난폭해지는 원인을 둘러싼 흑막이 드러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전개된다. 아울러 정식 서비스에서 등장할 예정이던 신규 캐릭터 ‘데이지’가 테스트에 미리 추가돼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은다.
몬스터링 활용도 확장…링크체인·미니게임 공개
‘몬스터링’ 시스템도 대폭 강화된다. 새롭게 도입되는 ‘몬스터링 링크체인’은 단순한 장비 기능을 넘어 전투 중 스킬 시전까지 지원해 전략적 플레이를 가능케 한다. 이와 함께 수집한 몬스터링으로 즐기는 미니게임 ‘몬스터 레이싱’, 신규 보스 ‘아몬’, 다양한 성장형 던전, 요리와 장비 제작 시스템 등이 추가돼 콘텐츠 완성도를 높였다.
글로벌 무대에서 존재감 강화
'몬길: STAR DIVE'는 2013년 출시된 모바일 수집형 RPG ‘몬스터 길들이기’의 정식 후속작으로, 언리얼 엔진5 기반 고퀄리티 그래픽과 3인 파티 태그 액션이 특징이다. 이번 CBT를 통해 핵심 게임성을 검증하는 동시에, 오는 25일 개막하는 ‘도쿄게임쇼 2025’에서도 글로벌 게이머들과 직접 소통하며 본격적인 흥행 준비에 나선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