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MMORPG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가 대규모 업데이트 ‘NEW WAVE’를 실시했다.
제공=엔씨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무기 ‘마력구’ ▲하우징 시스템 ▲24 대 24 PvP 콘텐츠 ‘전장: 거인의 시가지’ ▲오픈 필드 PvP ‘심연석 점령전’ ▲개편된 ‘공성전’과 ‘도전 차원진’ 등이 추가됐다.
신규 무기 ‘마력구’는 최대 3개의 구체를 소환해 딜러와 서포트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구체 배치에 따라 전투 패턴이 달라지며, 파티원을 보호하는 스킬을 갖췄다.
하우징 시스템은 월드 탐험으로 얻은 자재를 가공해 가구를 제작하고 주택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다. 캐릭터별 최대 4채까지 소유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의 주택을 방문할 수 있다. 향후 랭킹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신규 PvP 콘텐츠도 추가된다. ‘전장: 거인의 시가지’는 24 대 24 전투로, 5개 점령지를 두고 점수를 쌓아 승부를 가른다. 플레이어 처치, 오브젝트 파괴 등으로 점수를 얻으며, 전장에서 전투형 골렘을 조작할 수도 있다. ‘심연석 점령전’은 길드 단위로 24시간 진행되는 오픈 필드 PvP로, 승리한 길드는 ‘심연석 파편’을 확보해 새로운 길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콘텐츠도 개편됐다. 공성전은 성 내부 구조를 조정해 전략성을 강화했으며, ‘도전 차원진’은 주간 랭킹과 타임어택 모드를 도입했다. 이 밖에도 영웅 3단 장비, 신규 던전 ‘타락의 심연 루시엔’과 ‘거상의 궁전 네르자툼’, 룬 레벨 확장, 신규 수호자 3종 등이 업데이트됐다.
엔씨는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해 성장 가이드 콘텐츠 ‘세계수의 인도’도 선보였다. 유저는 무기 선택과 성장을 돕는 다양한 시스템을 통해 전투력을 6,000까지 빠르게 올릴 수 있으며, 미션 달성 시 무기 전문화 경험치, 진귀한 룬 확률 상자, 혼돈 룬 선택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