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성의 새로운 도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성의 새로운 도약

센머니 2025-09-12 22:37:54 신고

3줄요약
사진=경기도 제공
사진=경기도 제공

[센머니=현비 기자]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가 지난 1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하게 개막했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의 사회적 가치를 논의하고 지속 가능한 전략을 모색하며, 향후 발전 방향을 탐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개막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마헤르 나살 UN 글로벌커뮤니케이션국 사무차장보, 스리니바스 타타 UN 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이사회 국장, 국회의원 및 경기도의회 의원,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 도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박람회는 12일과 13일 이틀간 진행되며, 참가 사전등록자 수는 3,079명에 달했다.

개회사를 통해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난 3년간 경기도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철저히 무시하는 정부의 역주행에 담대히 맞섰다고 전했다. 그는 경기도가 사회적경제국 신설,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설치, 사회적경제에 대한 재정지원 확대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을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또한 새로운 정부 하에서 사회적경제를 더 크게 키우는 사회적경제의 베이스캠프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지사는 이어서 새로 출범한 국민 주권정부가 사회연대 경제 성장 촉진을 국정과제로 선정했다면서, 사회적 경제로 세상을 더 이롭게 만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그는 특히 사회적경제를 '갓성비(가격 대비 성능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나 서비스)'로 명명하며, 환경과 사람에 대한 투자가 저비용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길임을 강조했다. 그는 사회적경제가 단순한 부의 축적을 넘어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불평등을 감소시키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어왔다고 정의했다.

개막식에서는 지난 3년간 경기도 사회적경제 성과를 주제로 한 창작 뮤지컬 '경기도, 대한민국 사회적경제의 중심'이 무대에 올랐다.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자 표창에서는 민간 부문에서 나루코(주),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 농업회사법인 엘리트농부(주), (주)생활과환경이, 시군 부문에서는 광명시와 양주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번 박람회를 통해 경기도는 사회적경제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발전시킬 계획이다. 경기도는 사회적경제가 포용과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