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뚝 쓰고, 박격포 쏘고! 성수에 오픈한 배틀그라운드xGD 콜라보, 뭐 하고 놀 수 있을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뚝 쓰고, 박격포 쏘고! 성수에 오픈한 배틀그라운드xGD 콜라보, 뭐 하고 놀 수 있을까?

M투데이 2025-09-12 13:53:38 신고

[성수=엠투데이 임헌섭 기자] MZ세대의 성지인 성수동에 새롭게 마련된 즐길거리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크래프톤은 지난 11일 성수동 소재 '펍지 성수'에서 글로벌 아티스트 G-드래곤의 협업해 PUBG: 배틀그라운드 특유의 게임 경험을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행사장은 실외와 실내 공간으로 나뉘어, 실외는 액티브 체험형 이벤트에, 실내는 전시와 게임 플레이 연계 콘텐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참가자들은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속에 들어온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먼저 외부에서는 크게 두 가지 체험형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입구에서 체크인을 마치면 바로 맞은편에 번지런 형식의 '런 투 서바이브(RUN TO SURVIVE)' 부스가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는 위험천만한 필드에 떨어진 보급상자를 파밍하듯 탄탄한 고무줄이 달린 장비를 착용한 채 긴 통로에 깔린 큼직한 스펀지 장애물을 헤치고 중앙의 보물(캡슐)을 가져오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캡슐 속에는 펍지 성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레이 아레나 이용권과 펍지 카페 쿠폰을 비롯해 럭키드로우 참여권, 500 G-코인 쿠폰, 아크릴 키링 6종 등의 경품이 랜덤하게 들어있어 보급상자에서 좋은 무기가 나오길 기도하는 플레이어의 심정을 느낄 수 있다.

바로 옆에는 게임 내 무기 중 하나인 박격포를 직접 쏴볼 수 있는 모르타르 존(MORTAR ZONE)이 마련됐다. 지급되는 3발의 포탄을 고정된 자리에서 오롯이 포신의 각도와 방향만을 조정해 표적에 맞춰 쓰러뜨려야 한다.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특히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아이템인 3레벨 헬멧(삼뚝)과 프라이팬 소품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마치 게임 속에 있는 듯한 모습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실내 1층의 LOOT 전시 포토존에 들어서면 거대한 보급상자 풍선부터 감성 가득한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이러한 체험들을 즐기다 보면 펍지 성수 입장시 지급되는 팸플릿에 자연스럽게 스탬프를 모으게 된다. 모든 스탬프를 모은다면 2층 부트캠프에서 특별한 보급품을 획득할 수 있다.

미라마 맵을 모티브로 한 자신만의 와펜 키링을 만들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G-드래곤 친필 사인 CD와 PUBGxGD 콜라보 마우드 패드를 받을 수 있는 래플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 밖에 PUBG x G-드래곤 in 펍지 성수 한정 프레임 네컷사진과 인게임 쿠폰 및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펍지 유저 인증 이벤트 등도 마련돼 있다.

한편, G-드래곤과 협업한 이번 펍지 성수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운영된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