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미국 ICE 구금 사태 관련 입장 발표 “안전한 귀국과 재발 방지 총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에너지솔루션, 미국 ICE 구금 사태 관련 입장 발표 “안전한 귀국과 재발 방지 총력”

M투데이 2025-09-12 00:15:23 신고

3줄요약
LG에너지솔루션 CI
LG에너지솔루션 CI

[엠투데이 최태인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최근 미국 조지아주 전기차 배터리 공장에서 발생한 이민단속국(ICE)의 대규모 구금 사태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회사는 “이번 일로 인해 구성원과 협력사, 그리고 가족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 송구하다”며, “구금된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들의 안전한 석방을 위해 힘써주신 한국 정부와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특히 “이례적으로 신속한 석방 조치뿐 아니라 재입국 시 불이익이 없도록 우려를 해소해 주신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에 사의를 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구금자들의 안전 귀국을 위해 전세기를 투입하고 맞춤형 지원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전세기에는 건강 상태가 악화된 인원들을 위해 일등석 2석과 비즈니스석 48석이 우선 배정되며, 일등석 일부(4석)는 집중치료석으로 운영된다. 의료진이 동행해 상태를 점검하고, 전 좌석에는 어메니티 키트·충전 케이블·마스크 등이 제공된다.

또한 귀국 후 자택 복귀까지 전 과정에 걸쳐 개별 차량과 전담 직원을 지원한다. 해외 국적 보유자에게는 숙소와 자국 복귀 항공권도 전액 지원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일을 계기로 해외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관리 체계를 강화하겠다”며, “사업적 영향 또한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무엇보다 이번 일로 큰 어려움을 겪은 구성원들의 고통을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안전하게 한국에 도착할 때까지 만전을 기하고 조속히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