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과 우승 합작’ 포스테코글루 감독, ‘리그는 17위였는데’ 노팅엄행…"25년 경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손흥민과 우승 합작’ 포스테코글루 감독, ‘리그는 17위였는데’ 노팅엄행…"25년 경력"

STN스포츠 2025-09-10 00:00:37 신고

3줄요약
엔지 포스테코글루 노팅엄 포레스트 신임 감독. /사진=노팅엄 포레스트
엔지 포스테코글루 노팅엄 포레스트 신임 감독. /사진=노팅엄 포레스트

[STN뉴스] 이형주 기자┃엔지 포스테코글루(60) 감독이 노팅엄 포레스트로 간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노팅엄은 9일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클럽의 새로운 1군 감독으로 임명됐다”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포스테코글루는 25년 이상 감독직에 종사해 왔으며, 최고 수준에서 정기적으로 경쟁하고 트로피를 수상한 경험을 가지고 노팅엄에 합류했다”라고 소개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호주 출신으로 브리번 로어, 요코하마 F.마리노스, 호주 대표팀 감독 등을 거쳐 2021년 셀틱에 합류하며 유럽 무대에 데뷔했다. 이후 지난 2023년 토트넘 홋스퍼에 부임했다. 지난 2024-25시즌에는 주장 손흥민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우승을 만들기도 했다. 

노팅엄은 전임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감독 시절 호성적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 리그 7위에 올라 유로파리그 진출에 성공했다. 시즌 중에는 3위에 오른 적도 있다. 하지만 구단주 에반젤로스 마리나키스와 불화로 팀을 떠났고, 이후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부임했다. 

마리나키스 구단주는 "우리는 입증되고 꾸준한 우승 경력을 가진 감독을 클럽에 영입하게 됐다. 최고 수준의 팀을 지도해 온 그의 경험과 노팅엄에서 우리와 함께 특별한 무언가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그의 열망은 우리의 여정을 돕고 우리의 모든 야망을 꾸준히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라고 소개했다. 

더불어 노팅엄은 “(2부에서) EPL 승격을 확정한 후, 유럽 축구 무대를 장악하기 위해 매 시즌 꾸준히 성장해 온 우리는 이제 최고의 팀들과 경쟁하고 트로피에 도전하기 위한 올바른 발걸음을 내딛어야 한다. 포스테코글루는 이를 위한 자격과 경력을 갖추고 있으며, 우리의 야심 찬 여정에 포스테코글루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