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V VMA'가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UBS 아레나에서 개최된 가운데, 블랙핑크는 로제의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 상에 이어 '베스트 그룹(Best Group)' 상도 수상했다.
블랙핑크가 해당 부문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린 건 이번이 두 번째로, 이들은 앞서 지난 2023년에 '베스트 그룹'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블랙핑크는 에스파,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캣츠아이, 백스트리트 보이즈, 콜드플레이, 이매진 드래곤즈, 조나스 브라더스 등 쟁쟁한 후보를 꺾고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올해 'MTV VMA'에서 2관왕에 올랐다. 앞서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부른 '아파트(APT.)'로 '올해의 노래' 상을 수상한 로제는 "믿을 수 없다. 가장 먼저 날 믿어주고 도와준 브루노 마스에게 감사하다. 그간의 노력을 보상받는 순간이기에 기쁘다. 테디 오빠, 블랙핑크 멤버들, 나 상 탔다. 늘 고맙고 사랑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K-팝 아티스트가 'MTV VMA'에서 '올해의 노래' 상을 수상한 건 올해가 처음이다.
한편 'MTV VMA'는 그래미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와 더불어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 K-팝 아티스트 중에선 블랙핑크와 멤버 로제, 리사, 그리고 걸그룹 캣츠아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YG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