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그룹 i-dle (아이들) 우기(YUQI)가 새로운 솔로싱글과 함께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를 분명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음악계에 따르면 우기는 2021년 디지털 싱글 'A Page'를 기점으로 첫 미니 앨범 'YUQ1', 디지털 싱글 'Radio (Dum-Dum)' 등으로 이어지는 솔로곡 행보를 통해 i-dle (아이들) 멤버이자 솔로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안정적으로 잡아나가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서는 브랜드 광고음악으로 쓰인 싱글곡 'Radio (Dum-Dum)', 후배그룹 NOWZ (나우즈)의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YUQI))' 등 다방면으로 비치는 결과물들로 화제성과 매력은 물론, 음악적 역량과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다.
업계 안팎에서는 우기의 이러한 솔로행보가 곧 발표될 첫 싱글 'Motivation'과 함께 완벽하게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이틀곡 'M.O.'과 '아프다'를 비롯해 '아프다'의 중국어 버전인 '还痛吗'(하이통마)까지 총 3곡을 토대로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 'What’s your Motivation?'을 건네는 새 싱글행보와 함께, 더욱 확장될 우기감성을 예상하는 듯 보인다.
한편 우기의 첫 싱글 'Motivation'은 오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