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성한빈·김지웅·장하오·석매튜·김태래·리키·김규빈·박건욱·한유진)이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 발매 첫날 1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또 한 번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지난 1일 발매된 이번 앨범은 제로베이스원의 6연속 밀리언셀러 기록을 완성하며 K-팝 역사에 전무후무한 신기록을 새겼다. 또한, 최근 2년 내 앨범 누적 판매량 900만 장을 가장 빠르게 달성한 그룹으로도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음반 판매량뿐만 아니라 해외 음원 및 음반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네버 세이 네버’는 카타르, 러시아, 체코 등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일본 라인뮤직 앨범 TOP 100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타이틀곡 ‘아이코닉(ICONIK)’은 바레인, 베트남, 칠레, 인도네시아, 아르헨티나 등 다수 국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1600만 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네버 세이 네버’는 제로베이스원이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정규 앨범으로, 팬덤 ‘제로즈(ZEROSE)’와 함께 쌓아 올린 음악 여정 중 가장 빛나는 순간들을 담았다. ‘청춘 3부작’과 ‘파라다이스 2부작’을 거쳐 지난 2년간의 서사를 응축해 ‘TEAM ZB1’의 아이코닉한 시너지를 완성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불가능은 없다(NEVER SAY NEVER)’는 메시지를 통해 평범한 현실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하는 청춘에게 강렬한 응원을 전하며 의미를 더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4일 오후 6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아이코닉’의 컴백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