궤도, 여덟 생명 살렸다…선행 연결 다리는 전현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궤도, 여덟 생명 살렸다…선행 연결 다리는 전현무

TV리포트 2025-09-04 00:41:43 신고

[TV리포트=강지호 기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겸 과학 채널 ‘안될과학’ 멤버 궤도가 여덟 생명을 살렸다.

마이데일리는 궤도(본명 김재혁)가 지난 연말 유기견 구조와 캠페인을 이어가는 단체인 도그어스플래닛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4일 보도했다. 궤도의 후원을 통해 구조된 유기견 8마리는 현재 국내외로 입양돼 건강한 삶을 되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효진 도그어스플래닛 대표는 “지난해 좋은 일이 많았다며 그 기쁨을 유기견들과 나누고 싶다고 연락을 주셨다. 평소 친분이 있는 전현무 씨가 꾸준히 기부와 후원을 하는 모습을 보고 본인도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힘을 보태주셨다”고 전했다.

당시 궤도는 조용하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김 대표는 “별다른 말 없이 큰 금액을 후원해 주셔서 놀랐다”며 “덕분에 유기견 8마리를 구조할 수 있었다. 현재 모두 국내외로 입양돼 건강히 지내고 있다. 2주 전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입양 보낸 아이를 만나고 왔다. 이번 달에도 또 다른 아이의 입양이 예정돼 있다”고 설명했다.

궤도의 후원은 나비효과처럼 퍼져 유기견 8마리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했다. 김 대표는 “조용히 베푼 선행이지만 그 선한 영향력만큼은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 감사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연세대학교 천문우주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궤도는 과학 채널 ‘안될과학’을 통해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이후 ‘데블스 플랜’, ‘나의 두 번째 교과서’, ‘문과 vs 이과, 놀라운 증명’, ‘브레인 아카데미’, ‘섬총각 영웅’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디지스트(DGIST) 특임교수로 임명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강지호 기자 khj2@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