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빅히트뮤직 1호' 이현이 피독(Pdogg),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등의 지원사격과 함께, 오랜만의 앨범활동에 나선다.
3일 빅히트뮤직은 공식채널을 통해 이현 미니 3집 ‘A(E)ND’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콘셉트컷과 함께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현 새 앨범 ‘A(E)ND’는 타이틀곡 ‘이쯤에서 널’을 필두로 총 5곡으로 구성된다. 싱어송라이터 명성에 걸맞게 '우리의 중력'을 제외한 5곡의 작사에 직접 참여한 바와 함께, 빅히트 뮤직의 대표 프로듀서 피독(Pdogg)이 여러 곡의 프로듀싱과 작사곡에 협력, 완성도 높은 이현감성의 등장을 예고한다.
우선 타이틀곡 ‘이쯤에서 널’은 지키지 못한 사랑에 대한 미련으로 가득한 시간과 그 끝에서 마침내 놓아주기로 결심한 순간의 아픔을 담은 브리티시록 기반의 팝발라드다.
또 이현 표 중저음과 소울풀 R&B 창법이 돋보이는 ‘Day & Dream’, 2000년대 트렌드를 떠올리게 하는 ‘What’s On Your Mind’, 송하영의 맑고 단단한 음색과 이현의 감성보컬이 어우러진 ‘우리의 중력 (feat. 송하영 of 프로미스나인)’, 뮤지션 이현으로서의 단단한 마음을 담은 ‘Tree of Life’, 그룹 에이트의 결을 이어가는 듯한 분위기의 ‘너에게 (마중 pt.2)’가 더해진다.
이러한 트랙리스트의 흐름은 14년7개월만의 새 앨범이자, 4년만의 신곡 행보를 펼칠 이현의 새로운 감성무대를 향한 관심을 새롭게 불러일으킨다.
한편 이현 미니3집 ‘A(E)ND’는 오는 16일 오후 6시 발표된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