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숨’쉬듯 ‘인’정받는 변화를 경험하는 ‘짐(gym)’
도시의 분주함 속에서 자신만의 속도를 잃지 않는 것, 그리고 쉼 없이 달리는 일상에서 회복과 성장을 경험하는 것은 현대인들에게 중요한 가치가 되었다. 특히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좌식 생활과 불규칙한 식습관은 다양한 신체적 문제를 야기하며, 운동에 대한 필요성을 더욱 절실하게 만들고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과 부족한 운동 지식 때문에 무작정 시작했다가 오히려 부상으로 이어지거나 흥미를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
“운동은 더 나은 삶을 위한 첫걸음입니다”
운동이 건강에 있어 최고의 명약임은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올바른 방법을 찾지 못해 헤매다가 굳은 심지가 눈처럼 녹아 쉽게 운동을 포기하는 일이 자주 생긴다. 이러한 상황에서 ‘퍼스널 트레이닝(Personal Training)’은 단순한 운동 지도를 넘어선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전문가의 1대1 맞춤형 지도를 통해 개인의 신체 상태와 목표에 맞는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동법을 배우고, 꾸준히 동기 부여를 받으며 운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에 위치한 ‘숨인짐’은 이러한 퍼스널 트레이닝의 가치를 극대화하며 단순한 운동 공간을 넘어 회원들이 자신만의 온전한 호흡과 리듬을 되찾고 일상의 힘을 발견하는 여정을 함께하는 공간을 지향한다. 30대 청년의 열정과 진정성이 담긴 숨인짐의 이수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창업을 시작하기까지의 과정이 궁금한데
“어린 시절부터 운동을 좋아했고, 대학에서 체육을 전공한 뒤 내츄럴 보디빌딩 단체인 WNBF 프로로 대회에 다수 참가했다. 이러한 경력을 쌓으면서 언젠가는 이 분야에서 사업을 하고 싶다는 막연한 꿈도 키우게 됐다. 이후 여러 피트니스 센터를 거치며 트레이너로 활동한 뒤 고향인 산본에 저만의 공간을 만들어보자는 마음으로 2023년 창업을 결심하게 됐다”
‘숨코치’라는 닉네임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지
“우리가 흔히 ‘숨’이라고 하면 보통 호흡을 떠올리지 않나. 그리고 호흡은 곧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상징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코치와 회원 간에 신뢰와 유대감을 바탕으로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닉네임을 짓게 되었다. ‘숨인짐’이라는 센터 이름에는 ‘숨 쉬듯 편안하게, 건강을 채워나가고, 인정받는 최고의 트레이너와 함께, 짐작할 수 없는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세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숨인짐에 대해 소개해 준다면?
“숨인짐은 산본역에서 도보 4분 거리로 접근성이 좋고, 쾌적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회원님들을 위한 맞춤형 운동 경험을 제공한다. 퍼스널 트레이닝(PT)과 그룹 PT를 비롯해 복싱 수업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PT의 경우 개인의 신체에 가장 최적화된 운동법과 전문적인 식단 관리법을 알려드리는 데 집중한다. 운동에 정답은 없지만, 제가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섬세한 코칭을 통해 회원님들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성장하고 스스로 빛나는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어떤 가치를 전파하고 싶은지?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웰니스(Wellness)’라고 하지 않나. 이처럼 많은 분이 운동을 통해 힘차게 살아갈 힘을 기르는 매력을 전해주고 싶다. 그래서 숨인짐 역시 ‘운동은 더 나은 삶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철학 속에 단순한 운동 공간이 아닌,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장소가 되는 것이 목표다”
성취감을 느끼는 순간도 많을듯한데
“그렇다. 숨인짐을 운영하면서 가졌던 소박한 꿈 중 하나가 이곳이 고객님들께서 운동을 좋아하게 되는 계기가 되는 장소가 되었으면 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경험을 제공해주었다는 느낌이 들고 실제 회원님들의 응원과 지지를 받을 때 큰 성취감을 느낀다. 운동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마주하는 첫 순간을 제가 함께했다는 사실이 뿌듯한 셈이다”
앞으로의 계획과 포부는 무엇인가?
“꾸준히 활동하면서 동네에서 운동 잘 알려주는 친근한 형처럼 회원님들과 소통하며 트레이너 본연의 역할에 가장 충실할 것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 운동기구 제조와 같이 다양한 도전을 이어갈 계획도 있다. 또한 군포시 지역 청년이나 은퇴한 운동선수들을 돕는 캠페인이나 지역 주민을 위한 봉사, ‘내츄럴 피트니스’라는 저희 슬로건에 맞춰 도핑이나 마약, 알코올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운동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공헌 활동도 기획 중이다. 군포 숨인짐을 많이 찾아주시고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
Copyright ⓒ 이슈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