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는 포기하지 않는다"…정채연, 뜨거운 진심으로 맞선 의료 소송('에스콰이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정의는 포기하지 않는다"…정채연, 뜨거운 진심으로 맞선 의료 소송('에스콰이어')

뉴스컬처 2025-08-30 08:50:12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정채연이 JTBC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이하 에스콰이어)’에서 역대급 난도의 소송 사건에 직면한다.

30일 방송되는 ‘에스콰이어’ 9회에서는 억울하게 고소당한 의사 의뢰인을 위해 신입 어쏘 변호사들이 총출동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극 중 정채연이 맡은 강효민은 율림 로펌 입사 이후 다양한 사건을 맡아 빠르게 성장 중인 인물로, 이번 회에서는 의료 소송이라는 까다로운 사건에 도전장을 내민다.

사진=에스콰이어
사진=에스콰이어

강효민은 그간 남다른 법률적 시각과 의뢰인을 향한 진정성으로 상사 윤석훈(이진욱 분)의 인정을 받아왔다. 윤석훈이 말한 "지켜야 할 이들을 지켜내는 것이 정의"라는 철학에 공감하며, 완벽하지 않은 법 안에서도 자신의 정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중이다.

공개된 스틸컷에는 강효민을 비롯해 송무팀의 신입 변호사 지국현(김강민 분), 최호연(이주연 분), 오상철(표재겸 분)이 늦은 밤 회의실에 모여 의료 소송 준비에 한창인 모습이 담겼다. 각종 의료 용어가 난무하는 극악의 사건 앞에서, 네 명의 신입 변호사들은 머리를 맞대고 열정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강효민은 룸메이트이자 의사인 한설아(권아름 분)의 도움까지 받으며 ‘지인 찬스’를 적극 활용, 사건 해결에 의지를 불태운다. 자발적 야근까지 감행하게 만든 이번 사건의 전말은 무엇인지, 그리고 신입 변호사들이 과연 억울한 의뢰인을 구해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JTBC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는 9회는 오늘(30일) 밤 10시 40분 방송된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